초복과 중복이 있는 7월. 그 만큼 더운 계절입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라면 계곡을 끼고 있는 자연 휴양림이 좋겠지요. 전국의 대부부의 자연 휴양림이 계곡을 끼고 있지만, 그 중 대야산 자연 휴양림은 용추계곡을 끼고 있고 신라시대의 최치원도 합천 해인사의 홍유동 계곡 보다 더 아름다운 계곡이라고 칭찬을 받았던 선유동 계곡 근처에 있습니다.  국립 자연 휴양림 관리소는 대야산 자연 휴양림을 7월 추천 휴양림으로 선정 하였습니다.

대야산 자연 휴양림 가는 길과 시설현황, 문의처는 국립 자연 휴양림 관리소의 추천 휴양림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야산 자연 휴양림이 자리 잡은 곳인 용추계곡은 가평의 용추계곡이 아니라 대야산 용추계곡입니다. 가평 용추계곡도 유명 하지만, 대야산 용추계곡은 문경 8경 중에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계곡의 퐁경이 좋습니다.

대야산 자연 휴양림은 문경 8경중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문경 8경을 돌아 보는 베이스 기지로 삼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대야산 자연 휴양림 예약은 자연휴양림 예약 페이지에서 할 수 있지만, 8월 예약은 이미 완료가 된 상황이다. 하지만, 8월 17일 이후에는 가능한 숙박시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대야산 자연휴양림은 생긴 지 얼마 안된 휴양림이라 그런지 야영장은 따로 운영 되고 있지 않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