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경제 » 새희망홀씨 대출도 신용대출, 대출 자격 요건 확인하세요!

새희망홀씨 대출도 신용대출, 대출 자격 요건 확인하세요!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새희망홀씨 대출이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고 합니다.

희망홀씨라는 이름으로 이미 나와 있었던 서민 지원 금융 상품이 2010년 10월부터 새희망홀씨라는 이름으로 업그레드되어 신용등급이 낮아도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요 있도록 정부 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거나 신용등급이 높더라고 하더라도 연소득이 낮아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고 결국에는 대부업체를 찾게 되어, 비싼 이자 때문에 가계에 더 큰 부담을 지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서민들이 새희망홀씨의 혜택을 받았지만,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됨에도 불구하고 고금리의 대출을 받는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기본적으로 아래 두 가지 조건 중의 하나를 만족 하는 직장인, 자영업자 및 개인택시 사업자로서 만20세 이상 60세 이하이면 됩니다.

  1. 신용등급 5등급~10등급 이면서 연소득이 3천만 원 초과~ 4천만 원 이하가장 낮은 신용등급은 10등급이지요. 신용등급이 10등급이라고 해서 당연히 은행에서 대출이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대부업체로 직행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신용등급이 낮아도 은행에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2. 연소득 3천만 원 이하서민 중에는 신용등급이 3~4등급인 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없나… 하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연소득이 3천만 원 이하면 신용등급이 설사 1등급이라고 하더라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연체 중이거나 신용회복 중인 경우, 기존 대출이 많은 분들은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서민금융 상품 중에 햇살론이라고 하는 것도 있지요. 기본적인 차이점은 새희망홀씨는 은행권에서 햇살론은 저축은행에서 취급합니다.햇살론의 대출이자가 조금 더 높고, 대출한도도 조금 더 낮습니다. 따라서, 새희망홀씨 대출을 먼저 알아본 후 이게 잘 안 될 경우에 햇살론을 알아 보는 것이 순서 입니다. 대출 승인률은 햇살론이 조금 더 높습니다.

참고로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을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출자격 비교

햇살론

새희망홀씨

신용등급 제한 없는 경우의 연소득

연 2천5백만원 이하

연 3천만원 이하

신용등급 제한이 있는 경우:

신용등급

6등급 ~ 10등급

5등급 ~ 10등급

연소득

연 2천5백만원 초과 연 4천만원 이하

연 3천만원 초과 연 4천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고 1,000만원

최고 2,000만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 대출 금리: 11~15% 수준
  • 최대 대출 금액: 2,000만원
  • 대출 기간: 1년에서 최장 10년 까지이고,
  • 대출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상환 이지만, 이상의 대출 조건은 은행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서류

서민신용대출로 정부 정책으로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일반 대출에 비해 대출 준비 서류는 간편한 편입니다.

  • 재직증명서(직장인)/사업자등록증(자영업자)/운송사업면허증(개인택시 사업자)
  • 소득증빙 서류(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 를 준비하면 됩니다.

단, 은행에서 상담과정에서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 사회취약계층으로 우대금리를 적용 받는 경우에는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가 필요 합니다.

지금까지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과 필요서류, 대출 조건등을 살펴 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연 소득이 낮아서 은행권에서 대출이 거절되었던 경험이 있는 분들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내용이었습니다. 또, 직장인 뿐 아니라 자영업을 하시는 분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시고요.

 

 

2 thoughts on “새희망홀씨 대출도 신용대출, 대출 자격 요건 확인하세요!”

    • 신용불량이 된 경우는 모든 대출이 어렵다고 보면 됩니다. 빨리 연체를 해결하거나 개인회생 같은 방법을 쓰는 것이 우선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