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은 낮은 신용이나 낮은 소득 때문에 3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만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민대출로 2010년 11월에 출시된 은행권의 대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만20세 이상 만 60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아래의 두 가지 조건 중의 하나를 만족하면 됩니다.

  •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 또는
  • 신용등급이 5등급~10등급 이면서 연소득이 3천만원 초과 ~ 4천만원 이하.

연 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관계 없이 (예를 들어, 2등급이어도 가능 하고, 9등급이어도 가능) 새희망홀씨 대출자격이 됩니다.

이상의 요건이 알려진 요건이긴 하지만, 막상 대출을 진행 하다 보면 대출 서류를 준비해야 하니,

실제로는 위의 요건과 더불어 재직증명서(자영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개인 택시 사업자인 경우에는 운송사업면허증)와 소득 증빙 서류(근로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등)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일용직 근로자는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기 어려워서 새희망홀씨 대출의 수혜자가 되어야 함에도 대출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4대보험에 가입 되어 있거나, 고용주의 확인서와 급여 명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하니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은 되어야 하고,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등의 자격도 추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체는 물론 없어야 하겠고,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받고 있는 경우 대출 승인이 안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연체 규정과 관련하여 단기 연체 기록(3개월 이내의 연체)이 있는 경우에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작녀부터 대출 자격이 완화되었는데요, 이 경우에도 신청일 현재에는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이 안 되는 분은 이 글 끝에 대안이 있으니 끝으로 바로 이동 하세요.

기 대출이 많은 경우에는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이 안 될 수도 있고 설사 된다 하더라도 한도가 얼마 안 나오기 때문에 바꿔드림론을 이용하여 일단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갈아 타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어디서 받나…

16개 은행에서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 금리는 6%~14%까지 다양함을 알 수 있습니다.

16개 새희망홀씨 취급 은행과 대출금리

그런데, 실제로 대출을 받아본 분들의 경험에 따르면 새희망홀씨 대출자격은 은행별로 조금씩 다른 듯 하고, 또 같은 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지점 별로 다른 것 같다고 합니다.

이건 좋은 소식이기도 하고 나쁜 소식이기도 한 데요,

은행 별로 또 지점 별로 일일이 전화로 물어 보고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지 자격 여부를 알아 보는 것은 시간이 엄청 걸릴 것이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나쁜 소식이고,

좋은 소식은 설사 한 곳에서 대출 승인이 나지 않더라도, 다른 은행 다른 지점에서는 승인이 날 수도 있다는 여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가능 여부 쉽게 확인하는 법

위에서 나쁜 소식은 각 은행의 각 지점마다 일일이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은 시간도 문제지만, 거의 불가능한데요, 이 방법이 아니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금융감독원에서 후원 하는 한국이지론 맞춤대출 서비스(무료)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한국 이지론 새희망홀씨 신청 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신청 과정에서 소득과 부채, 직장이나 사업 현황을 입력하는 단계가 있는데요, 이를 마치고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을 마치면 새희망홀씨 대출 가능 여부와 가능한 경우에는 적절한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을 추천 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여부는 자연히 확인이 되겠지요.

비록 한국이지론이 전국에 있는 모든 지점의 정보를 망라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16개 은행 중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정도의 정보는 확인할 수 있으니, 직접 전화를 하여 확인 하기 전에 한국이지론을 먼저 이용하는 효익이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서민 대출 참고 자료: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