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자금 대출은 비교적 많은 금액을 대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 금리 비교는 필수적입니다. 작은 금리 차이에서 꽤 많은 이자 차이가 나니까요.

그런데 전세 자금 대출은 크게 보아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국민주택기금으로 받는 주택전세자금대출이고 다른 하나는 은행 자체적인 전세 대출이죠. 둘 다 은행에서 받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근거로 하는 기금은 다릅니다. 국민주택기금에 의한 주택 전세자금 대출 금리는 주택기금 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은행 자체적인 전세 대출 금리까지 비교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제 비교적 쉽게 은행 자체적인 전세자금 대출 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는데요, 아래에서 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비교 하는 법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은행업무정보→은행금리비교→주택금용공사관련대출을 클릭하여 이동하거나 전국은행 연합회 은행 금리 비교 페이지로 바로 이동 한 후 전세자금대출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표로 보증 비율 별(別)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금리는 은행 자체적인 전세 대출로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을 담보로 취급된 대출의 평균 금리 입니다. 물론 각 은행 별로 또 같은 은행의 지점 별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전세 자금 대출 금리 비교는 어느 금리를 위주로 비교하는 것이 좋을까?

위의 이미지를 보면 기준 금리, 가산 금리, 적용 금리가 있고 각 금리별 순위가 다른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어느 금리를 기준으로 비교를 하면 좋은 가 하면, 기준 금리를 위주로 비교를 하는 것 좋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에 개인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가산 금리를 더해 결정 되는데, 가산 금리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기 마련이므로 일단은 기준 금리가 낮은 은행을 목표로 하여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