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 재활용: 구멍 난 고무장갑의 헌신(?)

구멍 난 고무장갑 버려야 할까요?

오래 쓰다 보면 구멍이 나거나 흠이 생겨 물이 새는 고무장갑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해 보세요.

1. 고무밴드로 이용하기

고무 장갑은 탄력이 아주 좋지요? 이 탄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 데…..,

바로 고무 밴드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멍 난 고무 장갑을 가위로 자르면 훌륭한 고무밴드가 되거든요.  일반 고무 밴드보다 탄력도 좋고 튼튼하기까지 해서 오래 쓸 수 있어요. 살림하다 보면 고무 밴드가 많이 필요하잖아요? 못쓰는 고무 장갑을 잘라 고무 밴드로 이용해 보세요.

원하는 대로 너비를 조절할 수 있으니 내 구미에 맞는 고무 밴드를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또, 손가락 부분, 손목 부분 등 여러 가지 길이의 고무 밴드를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이렇게 고무 장갑으로 만든 고무 밴드의 용도는 아주 다양 하겠지요. 지저분한 전선 줄 묶기, 장 뚜껑 고정하기, 머리 묶기, 여러 종류의 물건 종류별로 묶기 등등….

사진으로 보시면 더 잘 이해가 가실 텐데요.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아이디어로 가시면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고무밴드로 이용하는 방법 뿐 아니라 아래에 소개된 재활용 방법에 대한 사진도 많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옷걸이에 옷 흘러 내리지 않도록 하기

블라우스 같은 옷은 철사로 된 옷걸이에 걸어 두면 흘러 내리는 경우가 있지요? 또, 빨래 널어 말릴 때 옷걸이를 이용하는데, 옷이 흘러 내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빨래 집게로 고정 시키곤 하지요?

고무 장갑을 잘라 고무 밴드로 만든 것 중 길이기 맞는 것을 골라 옷걸이 가장 자리에 둘러 두면 고무의 잘 미끄러지지 않는 성질 때문에 옷이 흘러 내리지 않습니다. 

3. 고집스럽게 안 열리는 병 뚜껑 딸 때

병 뚜껑 열 때 아무리 돌려도 손바닥만 아프고 열리지는 않을 때….,

고무장갑을 좀 크게 헝겊처럼 잘라 둔 것을 대고 돌리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4. 올무로도 이용

고무 장갑의 엄지 손가락 부분을 적당히 잘라내면 올무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는 손가락에 끼운 후 끝부분은 얇은 고무 밴드로 고정시켜 주어야 고무장갑 올무가 벗겨지지 않겠지요. 

5. 물건 지지대

꽃병, 스피커, 장식용 물건 등의 밑바닥에 고무 장갑을 크기에 맞게 잘라 놓아 보세요. 물건이 잘 움직이지 않고 고정 되어 좋습니다.

 6. 스티커 벗길 때

접시나, 차, 책상, 냉장고, 유리 등에 붙은 스티커를 땔때 못쓰는 고무장갑을 이용하며 훌륭한 스티커 제거기가 됩니다.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잘라 병 뚜껑을 속에 끼워 주고 스티커에 물을 뿌린 후 문질러 주면 스티커나 때가 벗겨지는 것처럼 깨끗이 청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병 뚜껑을 잘라낸 고무장갑 손가락 부분에 넣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Get Microsoft Silverlight

잘 쓰진 않지만, 밀봉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잘라 남은 술의 병마개 부분에 씌우면 밀봉 효과가 좋아 향과 맛을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왼손 또는 오른 손, 한 쪽만 파는 고무장갑도 있지요? 왼손 이든 오른 손이든 한쪽에만 구멍이 난 경우에는 한 쪽만 파는 고무장갑을 구입하면…, 알뜰하게 오래 쓸 수 있겠지요.  

또, 고무 장갑에 틈이 생겼는데…,

당장 쓸 다른 고무 장갑이 없다면 손에 비닐 장갑을 낀 후 그 위에 고무장갑을 끼고 사용하면 임시로 쓸 수 있어요.

지금까지 구멍 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고무 밴드로 이용하는 것과 잘 알려지는 병뚜껑 열 때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앞으로는 못 쓰게 된 고무장갑도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 해 보세요. 구멍 난 고무 장갑이 새로운 용도로 당신에게 헌신(?)할 것입니다. ^^

2 thoughts on “고무장갑 재활용: 구멍 난 고무장갑의 헌신(?)”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