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드로 결제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도 계시지만,

기프트카드 사용 액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무기명 선불카드 개념이기 때문에 전에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지만, 지금은 기프트카드 번호와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용카드 사용액과 합산하여 조건이 되면(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한 사용액) 소득공제를 받게 됩니다.

기프트카드 기명 등록하면 소득공제 OK

소득공제 받는 법은 무기명 기프트카드를 기명 기프트카드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명 기프트카드로 바꾸는 것을 기명 등록이라고 합니다.

기명 등록은 카드 발행사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과 ARS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비씨카드와 현대카드가 ARS로 기명등록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ARS로 기명등록을 할 수 없다면 카드 발행사의 홈페이지에 가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경우 자신이 한 등록을 해제하고, 새로운 사용자가 기명등록을 하면 이전 까지의 사용액은 자신에게 그리고 이후 사용액은 새로운 사용자에게 귀속되어 소득공제를 받게 됩니다.

비씨카드 기프트카드 기명등록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생겼네요. 기프트카드 번호와 유효기한 그리고 카드 뒷면에 있는 CVC 번호를 입력하면 기명 등록이 됩니다. 카드 발행사의 회원이 아니어도 등록할 수 있고요, 대신 본인임을 입증하기 위해 공인인증증서나 ISP 등록을 해야 합니다.

절약하고 합법적으로 세금 덜 내고…,

재테크 고수건 시작하는 사람이건 누구나 따라야 할 원칙이죠.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명등록으로 소득공제 받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