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 문장 비밀번호 안전한 비번 만드는 법

문장 비밀번호 ▶ 안전한 비번 만드는 법

안전한 비밀번호, 해커가 예상할 수 없는 비밀번호…,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문장 비밀번호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비밀번호는 다른 사람이 예측할 수 없게 만들어야 하지요? 문제는 그렇다고 해서 당신 자신마저도 기억하지 못하는 비밀번호를 만들면 안 된다는 것.

예전의 옥션 해킹, 올해 발생한 현대캐피탈, 농협 해킹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줍니다. 비밀번호가 유출되면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노출된다는 위험에서부터, 범죄에의 악용, 재산의 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생기니 해킹 되지 않는 비밀번호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피해야 하는 것은 자신의 생일이나 주민번호 또는 기본적인 영어 단어처럼 누구나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입니다.

쉽게 추측할 수 없는 비밀번호 만드는 법을…,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비밀번호 관리법에서 기본 비밀번호에 확장 비밀번호를 결합하여 각 사이트 마다 다른 비밀번호 만드는 법을 알려 드렸었습니다. 여러 사이트마다 각기 다른 비밀번호를 만들 때 각 사이트 이름을 결합한 확장 비밀번호를 추가 하는 방법이었지요.

그런데, 위 글에서는 기본 비밀번호를 만드는 법에 대한 설명은 조금 약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기본 비밀번호를 만드는 법을 보강한, 문장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문장 비밀번호 만드는 법

문장을 이용한 비밀번호의 예 두 가지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 ;vahfwjgskfsuf
  • urmfsidskbxhtz;tj9ts

위 두 가지를 비밀번호로 쓴다고 하면…., 아마도 저걸 어찌 기억하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첫 번째 비밀번호는 ‘봄날은간다’ 두 번째 문장은 ‘대한민국넘버원’을 영타로 친 것일 뿐입니다.  기억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 내가 생각한 문장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한 남들이 추측하기도 어렵습니다.

저는 세벌식을 쓰기 때문에 두벌식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는 데요, 두벌식의 경우는 위 두 문장을 이용한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됩니다.

  • qhaskfdmsrksek
  • eogksalsrnrsjaqjdnjs

 

문장 비밀번호는 사실 우리만의 장점인데요, 외국 해커들은 도저히 예상할 수 없는 비밀번호가 될 것입니다. 국내 해커의 경우도 어떤 문장인지를 알기 어려우니 비밀번호를 예측하기 어렵기는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문장 비밀번호 → 자신만이 알고 있는 우리말 문장을 영타로 쳐서 만든다.

이렇게 만든 문장 비밀번호를 기본 비밀번호로 하고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비밀번호 관리법에서 소개한 확장 비밀번호를 연결 시키면 비밀번호를 필요로 하는 여러 홈페이지 마다 서로 다른 그리고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1 thought on “문장 비밀번호 ▶ 안전한 비번 만드는 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