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고공 행진은 8월 2일 마침내 역대 최고 값인 리터 당 2,028.23원을 찍었습니다. 8월 3일에는 2,028.97원 까지 오른 곳도 있군요.

이렇게 기름 값이 고공 행진을 거듭하고 있을 때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연료를 채워 한푼이라도 아껴야 되겠습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오피넷

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 유가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근·지역·가는 길에 있는 주유소 또는 충전소 중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 또는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피넷의 유가정정보 서비스는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일반 핸드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싼 주유소를 찾기 위해 꼭 컴퓨터 앞에 앉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비게이션 주유소 가격비교 서비스 이용방법

기름값 싼 곳을 찾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네비게이션에 유가 검색 서비스를 설치해 두는 것일 것입니다. 주유를 하기 위해서는 어차피 차를 운전해야 하니, 네비게이션에 설치를 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이동 경로 사이에 있는 주유소 중에서 기름 값이 가장 싼 주유소를 찾을 수도 있고 현재 위치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로를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네이게이션에 설치하는 방법은,

아이나비 매니저를 통해 유가 검색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네비게이션에 바로 설치할 수도 있고, 아이나비 유가검색 페이지에서 PC로 다운로드 받은 후 네비게이션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주유소 어플 이용하기

네비게이션을 쓰지 않는다면 스마트 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오피넷으로 검색한 후 오피넷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스마트 폰으로 주유소 검색 및 주유소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핸드폰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이용하는 법

네비게이션도 쓰지 않고 스마트폰도 쓰지 않는다면, 일반 핸드폰으로 주유소 가격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일반 핸드폰은 5104를 누른 후 nate, show, 또는 oz 버튼을 누르면 오피넷 유가 정보(유가정보, 주유소 찾게, 주유소 가격 비교 등)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 이지만, 데이타 통화료는 부과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