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옵션 단기임대 오피스텔풀옵션 오피스텔은 붙박이장, 냉장고, 세탁기, TV, 침대, 책상 등의 가구와 가전 그리고 싱크대, 주방기기, 식기 등을 모두 갖추어 입을 옷만 갖고 바로 거주 할 수 있는 오피스텔을 말합니다.

사무실이 많이 있는 강남 지역에 풀옵션 오피스텔이 많이 있고, 1개월에서 6개월 단기로 들어가 살 수 있기 때문에 고시원 보다 쾌적한 환경을 원하는 분들에게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입을 옷과 몸만 있으면 원하는 기간 동안만 살고 나갈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오피스텔이면서도 풀 옵션을 갖추어 두었기 때문에 월세가 조금 비싸다는 점과 고시원에는 들지 않는 예치금과 관리금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넓고 쾌적한 환경 원하고 고시원과 같은 답답함을 피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어쩔 수 없는 비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강남 풀옵션 단기 임대 시세와 시스템

앞에서 본 것처럼 강남 풀옵션 단기임대 오피스텔은,

예치금(보증금) + 월세 + 관리비를 선납으로 내고 들어 가야 합니다. 최소 1개월, 보통은 3개월~6개월을 계약합니다. 그러나, 1개월을 계약했다고 해도 월세만 입금하면 자동으로 연장하기 때문에 1개월 계약을 한 후 연장하는 방법을 써도 됩니다.

예치금은 한 달 월세를 받는 것이 보통이지만, 오피스텔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월세 시세는 싼 것은 80만원 정도도 찾아 보면 있지만,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곳을 찾자면 100만 원~150만 원 정도는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시세는 변동 되기 마련이고 또 평형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으니 중개업자에게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남 지역 풀옵션 단기임대 오피스텔을 구하려면 직장인 강남 오피스텔 월세 구하기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