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대 이용 욕조 배수구 뚫는 간단한 방법

세면대나 싱크대 배수구가 막혀 물이 잘 내려 가지 않는다면 배수구 아래의 S 자로 생긴 파이프를 분리하여 청소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하지만, 도구가 없어 파이프를 분리할 수 없거나 욕조 배수구의 경우는 아예 파이프 분리 같은 것을 생각할 수 없어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

욕조 배수구와 싱크대 배수구는 대부분 머리카락 때문에 막히는데, 이 경우 빨대를 이용하여 배수구를 뚫는 간단한 노하우가 있다.

  1. 빨대에 45도 방향으로 칼집을  낸─단, 칼집을 너무 깊게 내면 나중에 빨대가 끊어질 위험이 있으니 적당히 내야 한다.─ 다음,
  2. 칼집이 위로 향하게 하여 빨대를 배수구에 조심스럽게 넣고 위 아래로 움직여 준다.
  3. 이제 빨대를 끌어 올리면 배수구 막힘의 주범 머리카락이 딸려 올라 온다.

빨대가 끊어 지지 않도록 주의 하는 점만 잊지 않으면 간단하게 막힌 배수구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이다.

빨대를 이용하는 것 보다 조금 더 안전한 방법은 다이소나 천원 샵 또는 이마트에서 배수관 청소기를 구입하여 이용하는 것.

사실 빨대를 이용하여 막힌 배수구 뚫는 방법은 배수관 청소기와 같은 도구가 없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 끊어 질 위험이 있으니 가능하면 배수관 청소기를 구입하여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물론, 배수관 청소기도 너무 세게 잡아 당기면 끊어 질 수 있으니 조심히 다루어야 한다.

만약, 케이블타이가 있다면 배수관청소기를 구입하지 않고도 더 확실하게 배수구를 뚫는 도구를 만들 수 있다.─예전에 스펀지에 소개된 노하우임.

  1. 케이블 타이의 한쪽 끝을 동그랗게 말아 준 후,

  2. 니퍼를 이용하여 45도 방향으로 칼집을 양쪽 내 주고,

  3. 배수구에 깊숙히 넣고 위 아래로 움직이면 막힌 머리카락을 꺼내도록 한다.

      <p>아무런 도구가 준비 되어 있지 않다면 빨대 이용 배수구 뚫는 방법을 쓰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가능하면 케이블타이를 이용하거나 배수관 청소기를 구입하여 이용하는 것이 도구가 끊어질 위험이 적다는 점에서 좀 더 안전한 것 같다. 

1 thought on “빨대 이용 욕조 배수구 뚫는 간단한 방법”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