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에 대출을 받아야 할 것이라면 대출이자 싼 은행에서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지요. 다만, 문제가 있다면 은행 마다 일일이 찾아 다니며 조사해 볼 수는 없는 일. 간편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현재 17개 은행─신한, 우리, SC제일, 하나, 국민, 외환, 기업, 한국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산업, 농협, 수협은행─이 있는데, 이들 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 상품의 대출 이자를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대출 상품을 판매하는 은행을 찾을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은행 별 대출 이자 비교로 대출 이자 싼 은행 찾기

은행관련 예금, 적금, 대출관련된 내용을 알아 보려면 전국은행연합회 홈 페이지를 찾으면 됩니다. 이 곳에는 전국 은행의 예금 이자, 적금 이자, 그리고 대출 이자를 모아서 공개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대출 이자를 한 장소에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대출 이자 비교 페이지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대출 방식에서 원하는 대출 방식(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일반신용대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신용대출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검색 조건에서 ‘최저금리’, ‘낮은 순서부터’를 선택하면 대출 이자가 싼 순서도 은행 별 대출 상품이 정렬 됩니다.

이처럼 일반 신용 대출은 정렬 기능이 있지만, 주택담보대출과 아파트 담보 대출은 정렬 기능이 없기 때문에,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도 한 곳에 표로 정리 되기 때문에 대출 이자가 싼 은행을 찾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자신에게 최저금리가 적용 될 런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과 주거래은행 여부, 직장 조건 등에 따라 대출 이자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따라서, 위에서 대출 이자를 비교했다고 해서 끝날 문제는 아니고 해당 은행에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