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백신 프로그램 추천

불량 백신 프로그램 70여 개 넘어…

바이러스를 발견 했다는 팝업이 떠 놀란 마음에 치료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를 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경험한 적 있나요?

그렇다면 거의 확실하게 불량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자도 모르게 자동) 설치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단순히 불량인 정도가 아니라 백신 프로그램임을 빙자한 악성코드라고 까지 부를 수 있는 정도인데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국내에서 제작·유통 되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168종을 조사해 보았더니, 70여 종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발견 및 치료 기능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무조건 설치할 것이 아니라 추천 받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죠.

백신 프로그램 추천

이번 조사를 통해 추천할 만한 백신을 11개 추천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그램 이름 업체 명 유/무료 여부
내 주치의 닥터 KT KT 인터넷 가입자 무료
U+ 인터넷 V3 LG U+ LG U+ 인터넷 가입자 무료
B 인터넷 클린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자 무료
네이버 백신 NHN 개인사용자 무료
V3 Lite 안랩 개인사용자 무료
바이러스체이서 8.0 에스지에이 개인사용자 무료
알약 이스트소프트 개인사용자 무료
노애드2+ 미라지웍스 유료
바이로봇 Internet Security 2011 하우리 유료
nProtect AVS 3.0 잉카인터넷 유료
V3 365 클리닉 안랩 유료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보호나라 백신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는 외국에서 제작된 백신은 조사 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외국 산 무료 백신 프로그램은 다음 세 가지를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은 개인 사용자의 경우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는데요, 유료 버전도 따로 있는 만큼 다운 받을 때는 무료 버전 링크를 찾아 다운 받아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