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한 총 3085명이 참가한 ‘내가 추천하는 여름 여행지’ 이벤트가 종료 되고 국내 여름 휴가지 순위가 발표 되었는데요, 1위부터 10위까지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여름 휴가지 순위 1위 ~ 10위

  1. 인천 강화도 

  2. 부산 해운대
     

  3. 제주 우도
     

  4. 강원도 동강 
     

  5. 제주 올레길 
  6. 태안 안면도 

  7. 거제 외도 
  8. 통영 소매물도 
     

  9. 거제도 
     

  10. 경주 불국사 

사람 마다 또 각자의 경험마다 휴가지 추천 순위는 다르겠지요. 이번에 발표한 여름 휴가지 추천 순위를 보면 조금 밋밋한 면이 없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강화도가 1위에 오른 것은 서울 지역이 사는 분들이 추천을 많이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강화도에는 동막 해수욕장도 있고 석모도를 둘러 볼 수도 있고 곳곳이 유적지 인데다가 수도권에서의 접근이 좋기 때문에 수도권에 있는 분들이 편하게 다녀 올 수 있는 여름 휴가지 인 것은 분명 합니다.

불국사가 여름 휴가지 10위에 든 것이 좀 이상하다 싶었지만 (불국사가 휴가 때 가 볼 만한 곳으로 가치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여름에는 좀 더울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여행 후기들을 찾아 보면 의외로 여름 휴가 때 불국사를 다녀 오는 분들이 많더군요.

여름휴가지 순위를 보면 해운대, 동강, 그리고 불국사를 제외하면 나머지 7곳은 모두 섬입니다. 섬이라면 울릉도, 홍도, 선유도도 빼 놓을 수 없죠.

이번 국내 여름 휴가지 순위에는 계곡 여행지가 빠진 것이 아쉬운데요, 계곡이 있는 펜션을 예약 하여 좀 편하게 휴가를 보내 거나, 설악산, 지리산과 같은 큰 산을 찾아 아무 계곡이나 찾아 들어가 (지리산이나 설악산의 아무 골짜기에 들어가도 다른 계곡들과는 비교가 안 되는 비경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나절  휴가를 즐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