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해외여행 준비에는 이것 저것 챙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꼭 챙겨야 할 것을 잊은 채 비행기를 탔다면, 게다가 외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면, 해외 여행 내내 불편함을 감수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런 일은 피해야 되겠지요.

가장 좋은 방법은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뽑아서 하나씩 체크를 해 나가면서 짐을 싸는 것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몇 번의 경험과 다른 해외여행 팁들을 참고 하여 체크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으니 해외여행 나갈 때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단, 해외여행 준비물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일반적인 경우를 기준으로 하여 준비한 것이니 자기 사정에 따라 불필요한 것은 빼고 더할 것은 더해 자기만의 체크리스트를 마련해 보세요.

아래 표 아래에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있으니, 엑셀 파일(엑셀 파일 안에 유아를 동반하는 경우의 준비물 체크리스트도 있으니 참고하세요.)을 다운 받고 자신 만의 리스트로 수정하여 프린트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준비물 체크  비고
필수 여권과 여권 복사본 복사본은 여권 분실을 대비한 것으로 사진이 있는 1면을 복사하여 여권과 분리하여 보관. 또 여분의 여권용 사진을 준비해 가면 분실 시 유용함.
신분증 및 신분증 사본
항공권 및 숙박 바우처
현금(₩) 공항 이 동시 교통비, 공항 세,귀국 후 교통비 등에 필요한 돈.
현금(여행지 돈 환전) 쇼핑, 팁, 자유 관광 등에 필요한 돈.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여행자 보험 증서 단체 여행의 경우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개별 여행이라면 준비해 가는 것이 좋음.
국제 학생증 학생의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국제 학생증을 발급 받는 것이 좋음.
국제 운전 면허증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국내 면허증과 함께 준비를 해 갈 것.
여분의 안경/렌즈
멀티 어댑터 나라마다 전원 플러그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음.
상비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1회용 밴드 등.
예방접종 영문증명서
세면도구 샴푸
스킨/로션
면도기
빗/드라이기 호텔에 없는 경우도 있으니 최소한 빗은 따로 준비하고 필요할 경우 드라이기도 준비.
면봉
칫솔/치약
수건/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준비.
의류 점퍼 비행기 안이나 냉방차 안에서 추위를 느낄 때 입을 만한 옷 준비.
셔츠/바지 여행에 맞게 편한 것으로 일정에 맞추어 준비.
속옷 여행 기간에 맞추어 준비.
양말
우산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우산이 좋음.
신발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것으로 준비.
모자
선글라스
계절용품 수영복, 비치 샌들, 목도리, 장갑, 두꺼운 옷 등 여행지 기후에 맞추어 추가적으로 준비.
기타 작은 가방
카메라/카메라 충전기
핸드폰/배터리 충전기
필기도구/수첩
기본 회화 책
가이드 북
자외선 차단제
화장품
세제 장기 배낭 여행의 경우 준비해 가는 것이 좋음.
손톱깎이/다용도 칼 다용도 칼과 칼이 포함되어 있는 손톱깎이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이기 때문에 수화물 짐에 포함 시켜야 합니다.
생리용품 현지에서 구입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음.
비닐 봉지, 지퍼백 여유 있게 준비를 해 가면 의외로 쓸 데가 많음.
고추장 타지 음식이 입에 안 맞는 경우 고추장 하나면 입맛을 살릴 수 있음. 튜브형 고추장이 편함.

 

엑셀 파일 다운로드:

cfile10.uf.261B994152159AA20531BE.xlsx

1 thought on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1. 덕분에 아버지 출장 전 더 꼼꼼하고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었어요.감사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