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1위는 매출 자료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자료나 설문조사 결과가 모두 똑 같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니어서 추석선물 1위는 유일하게 이것이다 라고 할 만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범위를 조금 넓혀 농축수산물 선물 세트라고 하면 거의 비슷한 결과를 보입니다. 추석선물세트 1위는 농축수산물세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해 추석선물 매출은 홍삼,비타민과 같은 건강 식품 세트가 1위 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 개인 당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보면 갈비 세트가 1위 였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기업들이 고객에게 준비한 추석선물은 참 굴비 세트가 1위 였고, 롯데닷컴에서 추석에 받고 싶은 선물 순위에 관한 설문조사에서는 갈비·정육·사골 세트가 1위 였습니다.

정보 분석 기업인 닐슨코리아에서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선물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35%가 과일, 한우, 굴비 등 농축수산물 선물 세트를 선물한 계획이라고 답변을 했고, 2위는 햄, 참치, 식용유 등의 가공식품, 3위는 상품권, 4위는 홍삼,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 식품 순이었습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금이 1위 였지만, 이는 오랜 만에 뵙는 부모님의 용돈을 준비한 것일 뿐 추석선물은 따로 준비를 하는 것이 보통이죠.

추석선물 1위는 역시 농축수산물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석선물로 무엇을 준비하면 될 까…, 쉽게 정하지 못했다면, 과일 세트, 갈비 세트, 한우 세트, 사골 세트, 굴비 세트 중에서 형편에 따라 준비를 하면 추석 선물 잘못 했다는 이야기는 안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