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운동 하면, 윗몸 일으키기나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는 운동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는 뱃살빼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운동은 복근을 만드는 운동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뱃살이 빠지면서 복근이 생기는 것 아니냐며 반문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뱃살을 빼겠다고 복근 운동만 하면 거의 100% 실패합니다. 이건 제 경험이기도 하고요. 평소에 몸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뱃살이 많이 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은 정말로 많이 불어서 거동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작년에 입었던 옷이 맞지 않는 정도가 되어서야 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런 때 주로 윗몸 일으키기 운동을 했었지요. 기분 상으로 배 근육이 딴딴해 지는 느낌을 받으며, 곧 뱃살도 빠지겠지 하고…,

하지만, 결과는 언제나 실패였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은 배 만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 전신을 쓰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을 만들어 주는 무산소 운동을 결합해 줄 때 효과가 발휘 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빨리)걷기가 최고.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을 달려도 되고 그냥 집 근처에서 평소보다 조금 빨리 걸으면 됩니다. 시간은 30분에서 45분 정도, 강도는 등에 약간 땀이 베일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빨리 뱃살을 빼려면 다이어트 병행도 필수이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뱃살을 빼려는 사람은 지나친 과식과 기름기 있는 음식만 좀 자제하면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얼마 전 무한지대에 소개된 비키니 라인을 살리기 위한 뱃살 빼기 운동도 걷기가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지대에 소개된 뱃살 빼는 운동

Get Microsoft Silverlight

요즘 제가 하는 운동은 예전에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소개 되었던 15분 순환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 하여 15분 동안 하는 것인데, 그렇게 힘든 운동이 아님에도 일주일 정도를 하고 나니 몸이 많이 가벼워 졌음을 느낍니다. 꽉 조이는 벨트도 이젠 조금 편해 졌고…

뱃살 빼는 15분 순환 운동

 
My Life 2.0 에서 스크랩

걷기 운동과 15분 순환 운동을 병행하면 반드시 뱃살 빼는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