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맥 OS X가 있는 홈 네트워크(가장 간단한 형태는 공유기로 연결된 윈도우 PC와 맥)가 구성되어 있다면 윈도우에서 공유한 폴더를 맥에서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 폴더(또는 드라이브)를 공유했어도, 디폴트(Default)로 맥의 파인더(Finder)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맥의 파인더에서 공유된 윈도우 폴더를 표시할 수 있고 권한 설정만 되어 있다면 자유롭게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윈도우 PC에서 공유된 폴더를 여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파인더(Finder)에서 Command키(사과 키)와 K를 동시에 누른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smb://윈도우PC-name 을 입력한다. 이때 ‘윈도우PC-name’ 대신에 공유된 윈도우 PC의 컴퓨터 이름을 입력한다. 윈도우 PC의 컴퓨터 이름은 시작 메뉴에서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여 열리는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 파인더 서버에

  3. 윈도우 PC에 로그인 하는 사용자명과 암호를 입력한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한다.

    맥 삼바

  4. 아래와 같은 공유된 폴더를 선택한는 창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한 후 승인 버튼을 클릭한다.

    공유

  5.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파인더에 공유된 윈도우 PC가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