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으로 유리병처럼 보이는 꽃병 만들기

빈 페트병 활용하기 시리즈 중의 하나로 이번에는 꽃병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본다.

 

먹고 남은 페트병, 위 이미지처럼 예쁜 꽂병으로 재탄생할 수도 있다. 페트병 재활용이기 때문에 가위만 있으면 만들기도 쉽다.

1. 빈 페트병의 중간 부분을 자른다. 밑에서부터 8㎝ 정도의 높이면 적당하다.

2. 위에서 4㎝ 정도의 깊이로 아래 이미지처럼 잘라 내려 간다. 같은 간격으로 자르기 위해 반을 자르고 또 그 반을 자르는 방식으로 하면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출 수 있다.

3. 잘라진 부분을 페트병 바깥 방향으로 모두 접는다.

4. 손으로 다 접고 나면 페트병을 거꾸러 하여 한 번 눌러 준다.

5. 부채꼴처럼 펼쳐진 살을 바는 꼬메는 것 처럼 꼬아 준다. 첫번째 살을 두번째 살 위로 꼰 다음, 세번째와 네번째 살 밑으로 통과하도록 꼬아준다.

6. 두번쩨 살을 세번째와 네번째 살 위로, 다섯번째 살 아래로 꼬아 준다.

7. 세번째 살을 첫번째 살과 같은 방법(스텝5)으로 꼬아 준다.

8. 마지막 세개의 살이 남았을 때 각 살을 다음 살 아래로 접어 주어 마무리 한다.

팁:

  • 살을 접을 때 손이 베일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 페트병이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워 중심을 잘 못 잡을 수 도 있으니, 다 만든 후에, 예쁜 자갈을 넣어 두면 무게 중심도 잡히고 보기에도 좋다.

원문소스: 위키하우
사진소스: TOHGIN minako

페트병 재활용 팁

3 thoughts on “페트병으로 유리병처럼 보이는 꽃병 만들기”

  1. 재활용품으로 만들기를 하고싶은데 재활용품에 페트병이 눈에 띠어서페트병으로 무엇을 만들가하고 꽃병을 만든다고 하더니 보고 휼룡했어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