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향기수목원

물향기수목원!

이름이 독특합니다. 물향기 수목원이 조성된 곳은 예로부터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수청동(水淸洞)이라고 불리었다고 합니다.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란 테마를 살려 이름 붙인 ‘물향기’, 웬지 가슴까지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물향기 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란 주제로 물을 좋아하는 식물과 관련된 습지 생태원, 수생 식물원, 호습성 식물원과 한국의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 자생원, 토피어리원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향기수목원 안내도

수생 식물원

수생식물원

토피어리원

토피어리원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오산 (1호선 전철역 오산대 역)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에 거주 하는 분들은 당일치기로 갖다 올 수 있는 곳입니다. 혼자만의  산책 시간을 가져도 좋고,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을 것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나무로 만들어진 미로원에서 중앙까지 찾아갔다가 다시 나오는 게임을 하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물향기 수목원은 4계절 각각 색다른 맛이 있지만, 여름에 주로 성장하는 수생 식물이 주제 이기 때문에 7,8월 여름에 들려 보기 좋은 수목원입니다. 한 여름 사진기와 책 한 권 들고 가면 하루를 재충전 하고 올 수 있지 않을 까요?

수목원 안에서는 매점, 식당, 자판기가 없지만, 정문 부근에 숲속 쉼터가 마련 되어 있어, 이곳에서 준비해 간 음식을 먹을 수는 있습니다.

물향기수목원 찾아가는 길

물향기수목원 약도

전철 이용

물향기 수목원은 수도권에서 가는 경우 전철로도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에서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 길을 건너면 바로 수목원입니다. 전철역에서 5분 거리입니다.

버스 이용

물향기수목원 가는길 - 버스

자가용 이용

네비게이션은 물향기수목원 또는 경기도 산림환경 연구소/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으로 검색 하면 됩니다.

물향기 수목원 가는 길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에는,

물향기수목원 가는길 - 고속도로

물향기 수목원 관람시간 및 요금

물향기 수목원 이용시간

입장료

주차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