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을 사면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끔 불청객이 따라오는 경우도 있으니, 바로 새 신발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대부분 캔버스(합성섬유) 나 인조가죽(합성피혁) 소재로 만든 신발의 경우 화학약품 같은 냄새가 나죠.

보통은 심하지 않거나 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 하지만, 냄새가 심하다면…, 또 냄새를 빨리 없애고 싶다면…, 방법이 없을까요?

새 신발에서 나는 화학품 냄새 없애는 방법

아래에 소개된 방법들 중 한 가지 또는 적절한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새 신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해 보세요.

1. 운동화이거나 방수 신발이라면 세척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새 신발이라고 하더라도 한 번 빨아주면 기분 나쁜 냄새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방수가 되는 신발이라면, 헝겊에 비누를 푼 따뜻한 물을 적셔 신발을 닦아 줄 수 있습니다. 신발에 남아 있는 화학약품을 없애 주어 냄새가 나지 않게 됩니다.

물론, 비눗기를 제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잘 말려 주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2.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신발을 둔다

사진: lanchongzi

바람이 잘 부는 곳. 또는 자연적인 바람이 별로 없다면, 선풍기 같은 것을 이용하여 신발에 남아 있는 냄새를 빨리 없애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화학약품 냄새는 공기 순환에 노출되면 쉽게 없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선풍기 앞이나, 열려진 창문에 신발을 놓아둠으로써 공기 순환에 의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베이킹 소다를 신발 속에 넣어둔다

베이킹 소다는 여러가지 종류의 냄새를 흡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어둔 경우 여유를 가지고 몇 시간 정도 놓아 둡니다. 한꺼번에 바로 냄새를 흡수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몇 시간이 지난 후에 베이킹 소다를 털어 내고 신발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베이킹 소다 대신 참 숯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 숯을 이용할 경우 베이킹 소다 보다 더 오래 놓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의 방법으로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온라인에서 신발 냄새 제거용 스프레이나 파우더 제품을 구매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도 대부분의 경우 냄새를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e노하우: 신발 냄새 제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