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포테이토칩을 만들려면 손도 많이 가고 만들기도 쉽지 않지요. 제대로 된 감자칩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사먹는 감자 칩은 짜고 기름기가 많아 먹기는 하지만 뒷 맛이 개운하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기름을 전혀 쓰지 않고 포테이토칩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사먹는 포테이토 칩 만큼 깔끔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만들다 보니 입 맛에 따라 소금을 조절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전자레인지로 만든 감자칩입니다. 기름기가 전혀 없는…, 그래서 더 예쁘게 보이네요.

아래 사진은 간단 포테이포 칩 만들기에서 가져 왔어요.

 

그런데, 전자레인지로 감자칩 만드는 데는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감자칩(포테이토칩)을 만들기 위해서는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로 짜른 후, 이 감자 슬라이스 들을 서로 붙지 않게 세워 주워야 하는데, 이를 위한 도구가 있어야 하더군요.

감자칩을 좀더 편하게 만드려면 아무래도 시중에 칩 메이커라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것을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g마켓에서 찾아 보았더니, 아래 같은 제품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도구가 감자칩을 만들기 좋은 두께로 감자를 슬라이스 해 주는 도구고 왼쪽에 감자 슬라이스를 빈틈에 세워주는 도구입니다. 왼쪽에 감자 슬라이스를 꽂은 후 전자레이지에서 돌려주면 됩니다.

칩 메이커로 포테이토칩 만들기

사실, 이 칩 메이커를 이용하면 감자 칩 뿐 아니라 고구마 칩, 단호박 칩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고구마나 단호박처럼 당도가 있는 음식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 줄 때는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당도가 있는 음식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주면 온도가 갑자기 올라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칩 메이커가 녹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군요. 이를 방지 하기 위해서는 칩메이커에 고구마나 감자 등을 꽂고 전자레인지에서 일반 요리로 한 2~3분 정도 돌려 주면서 칩이 타지 않게 또 칩 메이커가 녹지 않도록 살펴 보면서 요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