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재료 석류, 석류를 첨가해 만드는 요리법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광고 카피처럼 석류가 여성 피부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은 석류에는 에스트로켄이 많이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것입니다.
석류에는 포도당·과당, 신 맛을 내는 시트르산이 들어 있고 껍질에는 타닌, 석류 알에는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습니다. 타닌은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껍질은 보통 잘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석류를 먹을 때 석류 알은 빼서는 안되죠.
석류는 보통 석류 즙을 내서 먹거나 석류 차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하지만 석류 청을 만들어 요리할 때 쓸 수도 있고 석류 자체와 다른 재료를 이용해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석류는 새콤 달콤한 맛이 나지요
석류를 이용한 요리
석류 나박김치:  입에서 톡톡 터지는 맛. 새콤 달콤 한 맛이 나서 아이들 입맛에도 잘 어울립니다. 

석류 요거트: 요거트에 석류알을 넣은면 맛있는 석류 요거트게 됩니다. 석류 요규트 파르페와 석류·수삼·벌꿀 쉐이크 만드는 법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석류 소스를 곁들인 닭요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먹는 닭가슴살 요리에 피부에 좋은 석류까지 더해 준다면 맛도 기능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석류 소스를 넣어 닭 요리를 한 수 석류 알을 송송 토핑해 주니 보기에도 좋네요.

석류 소스 탕수육: 탕수육에는 달콤한 소스가 함께하죠. 여기에 새콤 달콤한 맛을 내는 석류를 곁들이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석류소스 핫케이크: 간식으로 잘 먹는 핫 케이크, 여기에도 석류 소스는 잘 어울립니다.

석류청 뱅어포구이: 뱅어포를 구운 후 석류청 소스를 발라 먹으면 간식으로도 괜찮겠습니다.

석류 컵케이크: 컵케이크 만들 때도 석류 소스로 새콤 달콤한 맛을 더해 주고 마지막에 석류 알로 토핑해 주면 더욱 더 맛있어 보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