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목도리를 한 것과 안 한 경우의 체감 온도가 엄청 차이 나는 것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영상 5도 정도의 경우 머리와 목에서 빠져 나가는 열은 전체 체온의 5% 정도이지만, 영하 15도 이하에서는 75%가 머리와 목을 통해 빠져 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날씨가 추워지면 목도리를 꼭 해 주는 것이 좋겠지요. 두툼하게 목을 감쌀 수 있도록 긴 목도리면 추위도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목도리 예쁘게 매는 방법

가장 쉽게 맬 수 있는 방법은 목도리를 반으로 접은 후 목 뒤로 걸친 후 접힌 부분에 끝 단을 끼워 넣는 것이죠. 이렇게 매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유행했던 것은 배용준 목도리 매는 법인데요,

  1. 한쪽은 짧게, 다른 한쪽은 길게 목에 건 후 짧은 쪽을 위에서 아래로 돌려주고,
  2. 긴 쪽으로 목을 한번 감는다.
  3. 감지 않은 쪽에 고리를 만든 후
  4. 이 고리에 한 번 감은 끝 단을 끼워 넣어 준 후 볼륨 있게 마무리 한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 좋을 거예요.

배용준 목도리 매는 법 사진은 버섯돌이 세상에서 가져 왔어요. 머플러,스카프 멋지게 매는 법을 보면 긴 목도리 매는 법 두 가지가 더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프 매는 법도 있으니 가셔서 참고해 보세요.

남자 긴 목도리 매는 법은 네모판 커뮤니티 여러 가지가 있네요. 남성분들 참고 하세요.

좀 더 다양한 긴 목도리 매는 방법은 힐더월드에 그림과 함께 설명 되어 있네요. 거의 모든 방법이 다 정리되어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