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스타킹에서 효과가 입증 된 트리플 원 샷 다이어트 운동법이 인기를 끌고 있지요.

트리플 원 샷 이라는 이름이 붙게 된 것은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의 3가지 운동을 각 1분씩 3분 동안에 하여 한번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덥혀 준 후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육 자체를 키운다기 보다는 체지방을 없애 주고 속 근육을 생기게 해 주는 잘 짜여진 조합입니다. 그리고 3분이라고 하지만 살이 찐 사람이 해 보면 에너지 소모가 꽤 많이 되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운동량은 하루에 3분을 한 세트로 해서 다섯 세트를 하면 이상적입니다. 아침 식사 전에 두 세트, 점심이나 저녁 식사 전에 두 세트 또는 한 세트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리플 원 샷 초급 운동법

1단계 유산소 운동 (일명 개구리 점프)

  1. 두 발을 모아 앞을 보고 선 상태에서 팔은 양 옆으로 주먹을 쥐고 턱 걸리이를 할 때 자세 처럼 주먹이 귀 높이 올 정도까지 당겨 준다.
  2. 살짝 점프를 하면서 두 발을 옆으로 벌려 주면서 팔은 손을 펴면서 머리 위로 당겨 주었다가 다시 주먹을 쥐면서 귀 높이 정도 까지 당겨 주면서 허벅지 안쪽 근육이 긴장할 정도로 앉는다. 이때 무릎이 바깥쪽으로 나가도록 앉아야 허벅지가 굵어 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무릎이 앞쪽으로 나가게 되면 허벅지가 굵어 진다.
  3. 다시 살짝 점프 하면서 발을 선 채로 모으고 팔은 머리 위로 쭉 뻗어 주었다가 등 근육을 당긴다는 느낌으로 주먹을 쥐면서 귀 높이 까지 당겨 준다.
  4. 이 운동을 1분 동안 반복한다.

2단계 근력 운동 (일명 웨이브 지렁이)

  1. 손 바닥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는 들어 준다.
  2. 배를 바닥에 대면서 누운 후 양 발을 들어 준다.
  3. 배를 들어 올리며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 온다.
  4. 처음 이 운동을 할 때는 1분에 10회 정도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3단계 스트레칭

  1. 왼쪽 무릎은 굽혀 주고 오른쪽 다리는 옆으로 쭉 펴 준다. 양손은 주먹을 쥐고 팔꿈치를 굽혀 복싱 자세 보다는 조금 편하게 얼굴 쪽에 놓아 둔다. 이렇게 되면 몸은 약 45도 정도만 정면으로 향하게 된다.
  2. 오른쪽 다리를 살짝 점프 하듯이 들면서 팔은 동시에 평행으로 정면 쪽으로 돌려 주고 자연스럽게 원위치로 돌아 온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3. 발을 바꿔 가며 1분 동안 반복한다.

말로만 설명을 하니 이해하기가 좀 그렇지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트리플 원 샷 초급 운동법 동영상

Get Microsoft Silverlight

숀리의 트리플 원샷 운동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면서도 운동 효과는 꽤 있습니다. 트리플 원샷 초급 운동법은 살이 좀 찐 분들이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해 볼 수 좋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초급편이 익숙해 지면 난이도를 약간 높인 트리플원샷 중급편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