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피부에 좋다는 것을 아시나요?

원두커피를 내리고 난 커피찌꺼기는 여러 모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피부 각질 제거와 미백효과 까지 있는 커피찌꺼기 스크럽제로 재탄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커피찌꺼기 스크럽제, 효과는?

커피찌꺼기로 스크럽제를 만들수도 있는데요,

피부를 뽀송뽀송하게 해 주고, 묵은 각질까지 제거해 주며, 미백효과도 있어 피부를 하얗게 해 주는데다가 은은한 커피향까지 남아 바디 스크럽제로 좋습니다.

커피찌꺼기 다리 군살커피에 있는 카페인에는 지방분해효과 까지 있어 다리에 커피 바디 스크럽 팩을 만들어 바르면 다리를 날씬하게 해 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 바디 스크럽 만드는 방법

재료: 커피찌꺼기(커피가루), 미용소금, 꿀, 생수

원두를 내리곤 난 커피 가루는 그냥 쓰지 말고 말린 후 믹서기로 부드럽게 갈은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커피가루는 스타벅스 같은 곳에 가면 무료로 얻을 수 있답니다.

  1. 커피찌꺼기(커피가루) 5 스푼 + 미용소금 1 스푼을 넣고 잘 섞습니다.
    •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미용소금을 넣지 말고 커피찌꺼기만 이용하거나 미용소금 대신 코코아 가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1에서 섞은 가루에 꿀 2 스푼과 생수(또는 수돗물 끓인 후 식힌 것) 1 스푼을 넣고 섞어 주면 커피찌꺼기 바디스크럽 완성.
    • 1, 2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한꺼번에 넣고 섞어 주어도 됩니다.

커피찌꺼기 스크럽

사진:Soap Cupboard

커피찌꺼기 바디 스크럽 팩 이용방법

샤워 후 물기가 남아 있을 때 얼굴을 제외한 바디 또는 다리에 스크럽 팩을 바르고 5분 정도 있다가 씻어 내면 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피부가 부드러워 지고 뽀송뽀송해 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다리 군살도 빠진다고 하네요.

커피찌꺼기 스크럽

사진:Paradise Bali Spa

커피찌꺼기, 더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

커피찌꺼기를 이용하여 스크럽제를 만들 필요도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주 편한 방법도 있습니다.

  • 뜨거운 물을 받아 커피 찌꺼기를 잘 풀어준 후 발을 담가 마사지를 해주시면 각질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 목욕할 때 커피 찌꺼기 2~3스푼 정도 거름망에 넣고 욕조에 담갔다가 꺼낸 후 목욕을 하면 몸에 은은한 커피향이 베고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해 줍니다.

이제 커피 전문점에 가고 나면 커피찌꺼기(커피가루) 꼭 챙겨 오세요. 스크럽제를 만들 수 도 있고 다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