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야 화분 만들기

정야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대표적인 다육식물의 한 품종 이라고 합니다.

정야

연한 녹색빛이 나는 둥근잎이 촘촘히 겹쳐서 성장을 해 예쁜 꽃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키가 작아 미니 화분으로 만들기에 참 좋습니다.

가을에서 겨울에 사이에 가장자리의 붉은색이 선명하게 물드는데 잎 사이에서 꽃대를 올려 주홍색의 꽃이 핀다고 합니다.

정야는 꽃 집에서 2,000원~6,000원 정도면 구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입할 때 배양토로 쓸 피트모스도 같이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야 미니 화분 만들기

  1. 미니 화분을 준비한다. 7.5cm(가로)x7.5cm(세로)x9cm(높이) 정도면 적당할 듯.
    미니화분
  2. 미니 화분 아래에 깔판을 깐다. 망사나 얇은 부직포 같은 것을 쓰면 된다. 깔판을 까는 이유는 물을 줄 때 물만 빠져 나가고 흙은 빠져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임.
    미니화분 깔판
    깔판
  3. 깔판위에 배수층 역할을 할 자갈이나 작은 돌을 깐다. 화분의 1/5 정도까지 깔아 주면 된다.
    배수층
  4. 배양토를 만든다. 피트모스와 모래를 2:7 정도의 비율로 혼합하여 미니 화분에 넣는다.
    배양토
  5. 정야를 미니 화분으로 옮기고 다시 배양토로 채워 준다. 정야를 운반하고 옮길 때 잎이 쉽게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다루어 준다.
    정야
    정야 화분
  6. 배양토를 고르게 정리하고 색돌 같은 것을 배양토 위에 얹어 주면 보기에도 좋은 정야 미니 화분 완성.
    정야 미니화분

사진 및 내용 출처: 심폴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