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 극복하는 방법

오늘 아니면 안 될 것 같고, 이 이상 좋은 조건은 앞으로도 없을 것 같고, 돌아서려 해도 자꾸만 생각이 나고…,

충동구매!

때로는 충동 구매인지 적절한 구매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었다면 적절한 구매 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정작 집에 모셔온 그것이 사용처를 찾지 못 한 채 공간만 차지 한다면, 바로 충동 구매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그랬을까….., 하는 자책도 하지만, 집안 어딘 가에는 충동구매의 흔적이 남게 되는 일이 되풀이 되죠.

이 고리를 끊어야 하는데, 그것이 참,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도는 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30일만 참는 방법을 써 보세요.

뭔가를 사고 싶다면 30일만 참아 보는 것입니다.

30일이 지나서도 여전히 그 물건을 구매 하고 싶다면 그것은 충동 구매가 아니라 꼭 필요한 물품에 대한 지출입니다. 아래 팁은 30일간 구매를 미루는데 유용한 팁들입니다.

30일 뒤로 구매를 미루는 훈련

  1. 물건을 집어 들어 다면 일단, 원위치 시킨다. 홈 쇼핑을 보고 전화기를 들었다면 내려 놓는다. 구매물품으로 클릭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기 직전이라면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정보 페이지로 다시 이동한다.
  2. 구매하려 했던 물품 이름과 판매처를 메모지나 포스트 잇 용지에 적는다.
  3. 적어 놓은 메모 또는 포스트 잇을 눈에 띄는 곳에 붙여 놓는다.
  4. 30일 동안 구매 하지 않는다. 이 단계에서 물품에 정보를 더 알아 보거나, 어떤 용도로 쓰일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은 좋다. 하지만, 구매 하지는 않는다.
  5. 30일이 지나서도 여전히 구매를 원하고, 필요가 있으면, 그때 구매한다.

30일 동안 구매를 미루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키기만 하면 그 보상은 크죠. 내게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 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일단, 첫 단계가 중요합니다. 구매 욕구를 뿌리치고 사려던 것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 놓는 것, 이 단계만 성공하면 30일을 기다리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언제나 시작이 중요한 거잖아요.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길은 절약과 검소한 생활을 통해서 일 것입니다. 30일만 참는 훈련으로 충동구매를 극복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