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올해부터는 정말 쓸 만 해졌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곳에서 연말정산 소득공제 제출 자료를 PDF로 저장한 분 중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진본’ 이라는 직인이 표시되어야 하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미검증’ 이라고 나오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이렇게 미검증이라고 나오는 이유는 두가지 때문입니다.

  • 아크로뱃 리더 버전이 9.3 이나 9.4가 아니거나 (현재 최진 버전은 10.0임),
  • e-timing_VISUAL_TS Verifier이라고 하는 국세청 진본문서 확인 플러그인이 설치 되어 있지 않거나, 두 가지 모두가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미검증 표시 해결 방법

해결방법은 아크로뱃 리더의 버전을 맞추고 e-timing_VISUAL_TS Verifier 국세청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 버전이 맞지 않는 아크로뱃 리더를 제거하고, 연말정산간소화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납세자코너 → 자료실에서  어도비 리더로 검색하여 아크로뱃 리더 버전 9.4를 다운 받아 설치한다.(혹시, e-timing_VISUAL_TS Verifier 플러그인이 이미 설치 되어 있었다면 이 플러그인도 제거 한다.-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e-timing_VISUAL_TS Verifier 국세청 플러그인(전자문서 진본성 확인용 프로그램)을 위와 같이 납세자코너 → 자료실에서 ‘전자문서 진본성 확인용 프로그램’ 으로 검색하여 찾은 후 e-timing_VISUAL_TS Verifier(v3.1).exe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이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다운 받은 소득공제 PDF 파일을 열어 보면 ‘진본’이라는 표식이 표시 될 것입니다.

아크로뱃 리더의 현재 최신 버전이 10.0인데, 최신 버전에서 호환이 안 되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연말정산 서류 준비하는 것은 많이 편해졌습니다.

혹시, ‘미검증’ 표시 해결 방법을 모르셨던 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