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머그컵 밥: 전자레인지로 7분만에 완성

머그컵 밥: 전자레인지로 7분만에 완성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간편한 머그컵 밥 만들기. 예전에 스펀지에 소개된 방법입니다. 압력밥솥에 하는 것 만큼 맛있는 밥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자레인지와 머그 컵만 있으면 밥을 지을 수 있다는 사실이 재미있지 않나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머그컵 밥 짓기 6단계

  1. 머그컵에 쌀을 담고(약 세 숟가락 정도) 씻는다. 좀 더 맛있는 밥을  만들려면 불린 쌀을 넣는 것이 좋다.
  2. 쌀 위로 3㎝ 정도 올라 오도록 물을 붓고 뚜껑을 닫은 후 전자레인지에 넣는다. 머그컵 뚜껑이 없으면 잔 받침 같을 것을 이용하면 된다.
  3. 전자레인지로 3분간 조리 한다.
  4. 3분 조리 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그대로 두어 뜸이 들도록 한다.
  5. 1분이 지나면 다시 3분간 조리.
  6. 이제 전자레인지를 열고 머그컵을 꺼내면 머그컵 밥 완성. 단, 머그컵이 뜨거우니 헝겊이나 주방용 장갑을 끼고 꺼낼 것.

          사진: 약간 위험한 방송 캡쳐

7분이면 머그컵 밥 짓기를 완성 할 수 있지만, 쌀을 바로 씻어서 넣으면 약간 설익은 밥이 됩니다. 맛있는 밥을 지으려면 불린 쌀을 이용하는 것과 중간에 1분 정도 뜸을 들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머그컵 밥은 아니지만 압력밥솥으로 미리 밥을 만들어 놓고, 한 번에 먹을 분량 만큼 나누어 랩을 싸서 냉동 시킨 후 식사 때 마다 전자레인지에 해동하여 먹는 방법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전기밥솥의 보온 기능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료 절약 효과도 있으니까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다른 음식 만들기

전자레인지로 머그컵 밥을 만들 수 있다면, 다른 음식도 가능하겠지요? 이 중 몇 가지를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