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혼수용품 리스트와 혼수용품 준비 요령

혼수용품 리스트와 혼수용품 준비 요령

결혼
혼수용품 리스트는 예비신부 쪽에서 작성하는 것이 대략의 전통이었지만, 실용성과 합리성을 중시 하는 신세대라면 꼭 예비 신부가 작성해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예비 신랑과 함께 신혼 살림을 위한 혼수용품 기본 리스트를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예비 신부이든 예비 신랑이든 누군가가 먼저 기본 리스트를 작성한 후 서로 논의를 하여 더하거나 아니면 신혼 살림을 하면서 마련해 나가면 될 듯 한 데요,

혼수용품 준비 기본 리스트를 아래에 만들어 보았으니 출발점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 표를 그대로 이용하거나 추가할 것이 있으면 추가 하여 체크리스트처럼 이용하면 좋을 듯 하네요. 표 아래에 엑셀 양식 다운로드 링크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아 이용하기 바랍니다.

혼수용품은 예물과 예단을 빼고 나면 크게 보아 가구, 가전제품, 주방용품 그리고 침구 및 생활용품으로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분류에 속하는 세부적인 리스트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혼수용품 리스트

가구 가전제품 주방용품 침구 & 생활용품
장롱 냉장고 그릇세트 침구세트
침대 김치냉장고 수저세트 커튼(거실,방)
테이블 TV 냄비세트 솜이불
서랍장 홈시어터 프라이팬세트 차렵이불
화장대 전자레인지 김치통세트
화장대의자 오븐 반찬기 베개
거울 헤어드라이기 양념통세트 방석
장식장 세탁기 조리기구 쿠션
식탁 전기밥솥 티스폰&포크 카페트
식탁의자 컴퓨터 계량컵&스푼 샤워커튼
소파 오디오 찻잔세트 타월
스탠드 믹서기 머그컵 욕실청소용품
거실테이블 전화기 크리스탈세트 목욕용품
책상 다리미 쟁반 다리미판
책장 정수기 주전자 옷걸이
콘솔 식기세척기 냄비받침 슬리퍼
수납장 청소기 냄비장갑 면도기
TV테이블 토스터기 밀폐용기 매트
가습기 저울&타이머 휴지통
전기주전자 목욕가운
앞치마 빨래건조대

엑셀파일 다운로드

혼수용품 준비 요령

혼수용품은 신혼 살림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인데요, 위 혼수용품 리스트를 보면 기본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다음 문제는 어느 제품 즉, 어느 브랜드 제품을 구입해야 할 것인데요, 전자제품과 남성 생활용품은 아무래도 신랑이 선호하는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겠지요. 가전이나 주방용품에 대해서는 먼저 결혼한 친구나 친척에게 물어 보면 어느 제품이 좋다라고 하는 트랜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웨딩플래너가 있다면 혼수용품에 관한 트렌드와 업체에 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 웨딩플래너이기 때문에 혼수용품 선택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한편, 혼수용품을 선택할 때 아주 중요한 원칙이 하나 있는데요, 신혼 집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컨대 침구 같은 경우는 침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세트로 구매해야 아름다운 침실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