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자가용, 기차, 버스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자가용, 기차, 버스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 기슭의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 255번지에 자리잡은 약 10만평 부지에 총 20개의 테마정원으로 꾸며진 수목원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계절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아침고요수목목홈페이지에 자가용으로 가는 방법,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지만, 고유주소링크가 있지 않아 여기에 옮겨 봅니다.

자가용으로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서울에서 가는 길은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경춘국도(46번 국도)를 이용하여 청평을 지나, 청평검문소에서 “현리, 일동”방면(37번 국도)으로 좌회전을 하여 7km정도 직진한 후 임초리에서 마을쪽으로 좌회전하여 4km 들어 가면 됩니다. 마지막 좌회전 길은 큰길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침고요수목원 이정표가 있으니 지나칠 위험은 없습니다.

    서울 – 구리 – 마석 – 청평 – 청평검문소(좌회전) – 풍림콘도 – 임초리(좌회전) – 아침고요수목원
     

  2. 퇴계원-일동간의 47번 국도로 진행하다가, 베어스타운 스키장을 지나 서파검문소(또는 신팔)에서 "현리" 방면(37번 국도)으로 우회전하여 현리를 경유하여 임초리 ‘상면초등학교’ 앞 신호등에서 마을쪽으로 우회전 하시면 됩니다.

    서울 – 퇴계원 – 서파검문소(우회전) – 현리 – 상면쉼터 – 임초리(우회전) – 아침고요수목원

  3. 강일IC에서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화도IC를 지나 서종IC로 나간 후 391번 지방도로 청평방향으로 우회전을 한 후 계속 가면 청평휴양림을 지나 신청평대교 사거리에서 37번 국도 청평방향으로 좌회전하여 신청평대교를 건너 46번(37번 국도와 중복) 국도 청평 방면으로 진입 후 쳥평을 지나, 청평검문소에서 “현리, 일동”방면(37번 국도)으로 좌회전을 하여 7km정도 직진한 후 임초리에서 마을쪽으로 좌회전하여 4km 들어 가면 됩니다.

    서울 – 강일IC – 서울·춘천고속도로 – 서종IC – 391 번 지방도로 – 청평휴양림 – 신청평대교 – 청평 – 청평검문소(좌회전) – 품림콘도 – 임초리(좌회전) – 아침고요수목원

지방에서 가는 길

경부고속도로나 중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고속도로를 타고 구리IC로 나온 후 경춘국도(46번 국도)를 타고 청평을 지나 청평검문소에서 "현리,일동"방면(37번 국도)으로 좌회전을 하여 7Km정도 와서 임초리에서 마을쪽으로 좌회전하여 4Km 들어 가면 됩니다.
  2. 고속도로를 타고 하남IC방향으로 나온 후 팔당댐를 건너 6번국도를 타고 양수리 방향으로 가다가 양수대교 앞에서 45번 국도로 갈아타 샛터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46번 경춘국도로 들어간 후 청평을 지나 청평검문소에서 "현리, 일동"방면(37번 국도)으로 좌회전을하여 7Km정도 와서 임초리에서 마을쪽으로 좌회전하여 4Km 들어 가면 됩니다.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는,

춘천까지 간 다음 46번 경춘국도를 타고 “서울, 청평”방면으로 가다가 “현리”방면 37번 국도로 우회전하여 7km정도 와서 임초리에서 마을쪽으로 좌회전하여 4km 들어 가면 됩니다.

기차편을 이용하여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 청량리에서 춘천행 기차를 타고 청평역에서 하차,
  • 청평역에서 청평버스터미널(031-584-0239)까지 이동(걸어서 5분 거리, 청평역에서 패밀리마트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모퉁이에서 크라운베이커리끼고 우회전 후 직진),
  • 청평버스터미널에서 번호에 상관없이 수목원행으로 적혀 있는 버스를 타면 됨. 수목원까지는 버스로 약 30분, 버스 요금은 1,200원.
  • 버스 시간은 아래와 같음.

버스로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서울의 경우 상봉터미널이나 동서울터미널 또는 청량리에서 청평가는 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청평까지 간 후 청평버스터미널에서 수목원행 시내버스를 타면 됩니다.

3 thoughts on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 자가용, 기차, 버스”

  1. 자세히 가르쳐주셔서 감사함다. 자가용으로 가려고 하는데 시간이 대략 나왓으면 계획하기에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하네요 감사감사

  2. 감사하게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네비 없이도 편리하게 잘 찾아 가 수 있게 되겠네요~~
    복 받으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