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어그부츠 안전하게 세탁 하는 법

어그부츠 안전하게 세탁 하는 법

어그부츠

따뜻하고 편하고 패션까지 살려 준 어그 부츠, 이제는 깨끗이 손질하여 보관 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겠죠?
문제는 지난 겨울 발 품 파느라 고생한 만큼, 더러워지고 냄새도 난다는 것. 다시 내년 겨울을 기약하며 깨끗하게 세탁하여 보관하는 게 좋겠지요. 하지만, 어그 부츠는 잘 못 세탁하면 모양이 쪼라든지 하여 다시 신을 수 없게 됩니다.

안전하게 어그부츠 세탁하는 법을 알아 볼까요?

우선, 더러워 진 부분이 기름 때 같은 것이 아니라면,

  1. 지우개로 살살 문질러 준 다음,
  2. 부드러운 솔로 털어 주고 결을 살려 부드럽게 모양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어그 부츠 완벽 세탁 법

  1. 먼저, 깨끗한 구두솔로 먼지나 흙을 털어 내세요.
  2. 부드러운 헝겊 이나 스폰지에 찬물을 묻혀 오염된 부분을 살짝 적셔 줍니다. 이때 절대 어그 부츠를 물에 담그지는 말아 주세요.
  3. 물과 식초를 반반 섞은 후 부드러운 헝겊이나 스폰지에 묻혀 오염된 부분을 살살 문지르며 닦아 줍니다.
  4. 만약, 양가죽 과 울(Wool)로 만든 정품 어그 부츠라면 전용 어그 부츠 클리너를 구입하여 부드러운 헝겊이나 스폰지에 묻혀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클리너를 이용하여 닦아준 물로 새 부드러운 헝겊이나 스폰지에 찬물을 적셔 살살 닦아 줍니다.
  6. 어그 부츠 안쪽을 신문지로 채운 후 그늘에서 말립니다.
  7. 완전히 말린 다음 부드러운 솔로 결따라 모양을 다듬어 줍니다.

냄새를 제거 하려면, 어그 부츠 안쪽에 있는 신문지를 빼낸 다음, 2 테이블 스푼의 소다와 2테이블 스푼 정도의 밀가루와 섞어 어그 부츠 안쪽에 넣고 흔든 후, 하룻밤 정도 그늘에 놓아 둡니다. 소다+밀가루는 다음날 깨끗이 털어 내면 왠 간한 냄새 정도는 없어 집니다.

주의사항

  • 어그 부츠를 세탁기에 돌리거나 탈수기에 돌리지 마세요. 모양이 망가집니다.
  • 물은 꼭 찬물을 쓰세요.
  • 어그 부츠를 말릴 때 햇빛에 직접 쪼이거나, 뜨거운 곳 등에 놓지 마세요. 어그 부츠가 쪼라들어요.

어그 부츠 보관 시 신문지를 넣어 두면 모양을 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목이 긴 경우에는 부츠 메이트 같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photo by ugg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