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다이어트 성공 하는 3가지 확실한 팁

다이어트 성공 하는 3가지 확실한 팁

비결은 복잡하지 않다. 단순한 것이 가장 강력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그래서 성공을 보장하는 팁 3가지를 확인해 보시라.


 1.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짜라

다이어트 계획은 현실적이어야 한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낮 시간에 운동한다는 계획을 세운다면 비현실적이다. 가정 주부가 밥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것도 비현실적이다. 출장이 잦은 사람이 하얀 쌀 밥은 절대 먹지 않겠다고 계획을 짜는 것 역시 비현실적일 것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한 번의 결심으로 바꿀 수는 없는 것.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성공한다.


 2. 작은 목표부터 세워야 한다

한 15Kg는 빼야 날씬해 지겠지…, 그러자 1주일에 15Kg 감량이라는 광고가 눈에 들어 온다.

빠른 시일에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건강에 위험한 것은 둘째 치고라도, 빨리 뺀 살은 빨리 요요 현상을 겪게 되는 법이다.

“이번 주는 1Kg만 빼겠다.” 라고 다짐하는 것이 현실적인 것이고, 건강한 다이어트이고 또 동시에 요요 현상을 극복하는 법이다. 전문가들은 한 달에 4~5Kg 정도의 살을 빼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말한다.


3. 일단 30일만 투자하라

다이어트는 살 찌는 습관을 버리고 날씬해 지는 습관을 몸에 베개 하는 것이다. 새로운 습관을 몸에 베개 하는 데는 보통 21~40일 정도가 걸린다.

평소보다 90% 정도 적게 먹고 규칙적인 운동 시간을 가지는 생활을 30일 정도만 유지해 보라. 이제 습관이 바뀐다. 그리고 이 습관을 유지하면 살은 반드시 빠진다. 그리고 건강은 보너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