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썬그라스 이것들도 알고 고르시나요?

썬그라스 이것들도 알고 고르시나요?

썬그라스 구입요령햇빛이 강해 지면서 썬그라스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썬그라스를 구입할 때, 스타일 살려 주는 썬그라스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썬그라스 고유의 목적, 즉, 눈을 보호 하는 역할을 제대로 하는 것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썬글라스는 만원이 안 되는 가격부터 몇 십만 원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까지 가격의 편차가 큰 상품에 속합니다. 비싼 썬글라스라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고 싼 썬그라스라고 쓸모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용도에 맞는 썬그라스를 고르면 될 것입니다.

썬그라스 구입시 아래 사항을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1. 자외선 차단이 되는 지 확인
    썬그라스의 기본 목적은 강한 햇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 하는 것. 단순히 어두운 썬그라스 렌즈 색만으로는 눈을 보호 할 수 없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비싼 썬그라스의 자외선 차단율이 더 높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정상 제품만 구입한다면 가격대에 상관 없이 차외선 차단을 해 주는 썬그라스를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짙은 색일 수록 눈을 보호해 준다는 생각은 오해
    전문가들은 눈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짙은 색은 오히려 눈에 피로감을 준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보았을 때 눈이 보일 정도인 60~70% 정도의 농도가 좋다고 합니다.

  3. 용도에 따라 렌즈 색을 결정
    눈이 상대적으로 민감한 분은 조금 짙은 색을 고르는 것이 눈의 피로를 덜어 줍니다.
    골프나 낮에 운전 할 때는 갈색이 좋습니다. 노란색이나 호박색 렌즈는 색 감지력이 상대적으로 좋기 때문에 저녁에 활동하는 경우에 좋습니다. 운전이나 스포츠 용도로 파란색 렌즈는 좋지 않습니다. 파란색 렌즈는 색을 왜곡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팁:

  • 온라인으로 썬글라스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안경점에서 고르는 경우에는 사용하려는 용도를 설명하고 추천을 받아 보세요.
  • 썬그라스는 하나가 아니라 두 개 이상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원 대의 썬그라스도 용도에 따라 충분히 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 개 이상의 썬그라스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션을 위한 썬그라스와 운전용,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은 스포츠용 고글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용이나 또는 스포츠용은 사물의 왜곡이 거의 없는 조금 비싼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용 썬글라스는 보관에 주의하지 않으면 렌즈 코팅이 벗겨지기 쉽고, 경우에 따라서는 깔고 앉는 등 손상되기 쉬우므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을 이용하는 것도 요령일 것입니다.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썬그라스 고르는 법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