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에코식물] 친횐경 에코 식물로 상큼한 실내 공기 만들어 보세요…

[에코식물] 친횐경 에코 식물로 상큼한 실내 공기 만들어 보세요…

공기정화에다가 분위기까지 바꿔 주는 에코 식물. 

보기에도 좋고 실내 공기를 상쾌하게 유지해 주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 상쾌한 공기는 집중력도 높여 주니 아이들 공부방이나 서재에도 좋겠지요. 

거실, 서재, 화장실, 침실, 공부방…,에 잘 어울리는 친횐경 에코식물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공부방·서재에 어울리는 파키라

마음을 안정 시키고 이산화탄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집중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공부방이나 서재에 놓아 두면 좋겠습니다. 강한 햇빛을 받으면 입이 노래 지기 때문에 햇빛이 비치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파키라는 실내 밝을 곳에서는 4~7일 마다 화분에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날씨가 추울 때는 7~10일 정도에 한 번 주면 됩니다.

파키라

사진:한국꽃배달센터

거실에 좋은 마지나타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 뛰어 납니다. 거실에 놓아 두면 좋겠죠. 햇빛이 부족하거나 건조한 조건에서도 생명력이 강해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햇빛을 바로 쪼이지 않는 밝은 곳에 두고 기르면 좋습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는 화분흙이 마르면 배수구멍으로 물이 조금 훌러 나올 정도로 주면 됩니다. 겨울에는 물을 조금 적게 줍니다.

마지나타

사진:한국꽃배달센터

숙면을 도와 주는 침실 용 물 양귀비 & 다육식물

물 양귀비는 수경 식물이기 때문에 침실에 놓아 두면 자연 가습효과가 있어 좋습니다. 16℃~30℃ 정도에서 잘 자라고 물을 아침·저녁으로 갈아 주면 좋습니다. 다육식물은 광합성 작용을 밤에 합니다. 즉, 밤 사이에 이산화탄소를 빨아들이고 산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쾌적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물양귀비

사진:버섯댁 가게

다육식물

사진:다육마루농원

주방에 잘 어울리는 허브 & 스파티필름 

허브는 식용으로 쓸 수도 있고 쌉쌀한 향이 나 찌든 음식 냄새를 없애 주는 데 좋기 때문에 주방에 잘 어울립니다. 단, 허브는 습기가 높고 높은 온도에서는 잘 자라지 않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주방 창문에 놓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는 습기에 약하기 물빠짐이 좋은 흙을 쓰고 물을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합니다. 때관상용으로도 좋은 스파트필름은 프로판 가스나 난방 연료를 태울 때 발생하는 이산화질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가스레인지 근처에 두면 좋습니다. 물은 화분 흙이 말랐을 때 주면 되고 주 1~2회 정도 잎에 분무를 해 주면 됩니다.

허브

사진:고운이치과

스파티필름

사진:만이만이플라워

뛰어난 냄새제거로 화장실에 좋은 관음죽

암모니아 냄새 제거 능력이 뛰어나고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화장실에 놓아 두면 좋습니다.

관음죽은 여름에는 하루에 1~2회 화분뿐만 아니라 잎에도 물을 끼얹어 주고, 봄, 가을에는 하루에 한번 정도, 겨울에는 3~4일에 한번 정도로 화분 아래로 물이 스며나올 정도로 충분히 주면 됩니다.

관음죽

사진:한국꽃배달센터

빈 공간에 잘 어울리는 알로카시아 

잎이 넓고 키가 크기 때문에 빈 공간을 장식해 주기에 좋습니다. 알로카시아는 열대 지방 식물이기 때문에 다소 습한 상태를 좋아한다. 식물이 마르는 듯하면 화분의 흙이 촉촉할 정도로 물을 충분히 준다. 햇빛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관리하고, 실내 온도는 15~16℃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알로카시아

사진:고운이치과

전자파 차단에 최고 선인장

선인장이 전자파 차단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TV나 모니터 위에 올려 두면 좋겠네요.

선인장

사진:경기사이버장터

실내 공기 오염을 막아주는 10가지 공기 정화 식물도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