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 컴퓨터 성별, 내 컴퓨터는 남자 였어요

컴퓨터 성별, 내 컴퓨터는 남자 였어요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는 컴퓨터에는 남·녀 성별 구분이 있다?!

이런 얘기를 듣고,

무슨 이야긴가 하고 호기심이 들어 한번 해 보았더니,

제 컴퓨터는 남자 였더군요.

내 컴퓨터가 남자인지 아니면 여자 인자 알아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성별 확인법

  • 메모장을 열어, 아래와 같이 적은 후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 확장자를 vbs라고 합니다. 파일 이름을 아무 것이라도 상관없고 확장자만 vbs이면 됩니다. 예를 들어 voice.vbs 라고 파일을 저장한 후,
  • 저장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I love You. 라는 음성이 나오는 데, 이때 남자 목소리면 내 컴퓨터는 남자, 여자 목소리면 내 컴퓨터는 남자라고 합니다.

vbs 확장자로 저장이 안 되는 분은 폴더 옵션을 열어,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에 되어 있는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한 후 다시 voice.vbs 와 같은 형식으로 저장하면 될 것입니다.

이것도 번거로우면 아래 파일(test.vbs)을 다운 받은 후 더블클릭해도 됩니다.

cfile23.uf.150B834C4D2AC1DB1FBD7A.vbs

컴퓨터 성별 바꾸기

만약, 내 컴퓨터의 성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윈도우 XP 사용자는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SpeechSDK51.exe(자동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더블 클릭하여 압축을 푼 후 setup.exe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해 준 후,

제어판에서 ‘음성’을 찾아 음성 속성 창을 찾아 ‘텍스트 음성 변환’ 탭을 클릭한 후 ‘음성 선택’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 한 후 다른 음성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위에서 저장한 ***.vbs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바뀐 음성으로 I love You.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 성별이라고는 하지만, 윈도우 XP는 대부분 Microsoft Sam(남자) 목소리, 윈도우 7은 Microsoft Anna(여자) 목소리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윈도우 XP의 경우에는 남자 목소리를 여자 목소리로 바꿀 수는 있네요.

그냥 재미삼아 해 볼만 합니다.. 궁금하시면, 한 번 내 컴퓨터는 남자일까 아니면 여자 일까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