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 스타킹 재활용 노하우 12가지

헌 스타킹, 버리지 말고 재활용 해 보세요.

줄이거나 올이 난 스타킹도 활용하기에 따라서 아주 많은 사용법이 있습니다. 12가지 헌 스타킹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헌 스타킹 재활용 하는 법

  1. 세탁망.
    마트나 다이소 같은 곳에 가면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세탁망이긴 하지만, 막상 필요할 때 없다면, 헌스타킹이 세탁망 역할을 훌륭하게 해 냅니다.    속옷 또는 아기 옷이나 비싼 머플러 같은 것 빨 때 세탁망 대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2. 니트나 스웨터 제품을 건조 할 때.
    아래 이미지 처럼 널 면 니트에 빨래 집게 자국이나 늘어날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만약, 길이가 모자라 다면…?
    헌 스타킹을 두 개를 묶으면 되겠지요. 
  3. 화장실이나 욕조 청소할 때.
    헌 스타킹을 손에 낀 후 물과 세제를 적셔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4. 조각난 빨래 비누나 녹은 빨래 비누를 알뜰하게.
    헌 스타킹에 넣고 조각나거나 녹아서 쓰기 힘든 비누 조각을 넣고 묶어 주면 알뜰하게 비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통 마늘이나 양파 보관.
    헌 스타킹에 통 마늘이나 양파를 넣은 후 벽에 걸어 두면 바람이 잘 통하여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6. 방향제 같은 것을 담는 용도.
    잎 모양의 방향제가 있다면 헌 스타킹 속에 넣어 두면 방향제 재료가 흩어지지 않아 좋습니다.  
  7. 화초 줄기 묶어 줄때.
    탄력도 있고 공기도 잘 통해서 좋습니다. 
  8. 페인트 솔 보관.
    페인트 솔을 사용한 다음 깨끗이 씻어서 헌 스타킹을 이용하여 감싸주면 솔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1. 세탁기 거름망에 덧 씌어 더 확실한 거름망 역할을 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2. 철 지난 의류 옷걸이에 걸어 보관 할 때 헌 스타킹을 여러 개 겹진 후 바지 거는 부분, 양복 어깨 부분에 끼워 주면 옷 걸이 자국 없이 보관 할 수 있습니다.
  3. 구두나 부츠 보관할 때 헌 스타킹 모아 두었다가 채워 두면 모양을 흐트러 뜨리지 않고 보관 할 수 있습니다.
  4. 가구나 구두 닦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스타킹 안에 구두약이나 왁스를 넣고 닦으면 됩니다. 그냥 아무 것도 넣지 않고 구두 광 낼 때도 좋습니다.
  5. 별로 써먹을 일은 없었지만 자동차 팬 벨트가 끊어졌을 때도 스타킹을 임시방편으로 쓸 수 있습니다.
  6. 옷걸이에 스타킹을 끼운 후 장농 밑, 소파 밑 청소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헌 스타킹 재활용 노하우 12가지”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