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강추위, 수도관 동파 예방법 기억하세요

강추위, 수도관 동파 예방법 기억하세요

수도관이 동파되면…,

난리 납니다. 물난리 말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수도관이 파열되어 마루 바닥에서 물이 솟구칠 수도 있거든요.

동파까지는 아니더라도 추운 날씨에 수도관이 얼어서 당장 물을 쓸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영하 10℃ 이하로 온도가 내려 가면 수도관이 얼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수도관 동파를 예방 하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 수도꼭지를 열어서 물이 졸졸 흐르도록 하고 주무세요.

수도관 동파 예방

수도가 어는 경우는 대부분 밤사이.

고인물이 썩는 것처럼, 한 겨울 강추에 흐르지 않는 수도뭇은 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밤 사이에는 수도꼭지를 열 일이 별로 없는데다가 추위는 밤 사이에 더 심하기 때문에 수도가 얼 수 있습니다.

다른 것 다 필요 없어요.

수도꼭지만 조금 열어 두면 수도관 동파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

간혹 온수를 조금 틀어 놓으라고도 하지만, 온수 틀면 보일러도 계속 돌아 가서 낭비가 심합니다. 그냥 찬 물을 졸졸졸 흐를 정도만 틀어 놓으면 됩니다. 모든 수도 꼭지를 다 틀어 놓을 필요는 없고요, 싱크대든 화장실이든, 어느 한 곳의 수도꼭지만 열어 놓으면 됩니다.

아…, 그리고 수도 계량기가 동파 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수도계량기는 보통 실외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주의 해야 합니다.

수도계량기 보온 스티로폼이 잘 있는 지 확인하고, 못쓰는 겨울 옷 같은 것을 넣어 주고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틈새를 막어 주어 동파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수도계량기 외부를 막을 수 있는 비닐이 제공되죠. 잊지말고 이 비닐을 이용하여 수도계량기 외부를 잘 막아 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