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물 마시기 방법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물 마시기 방법

물물 마시기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어떻게 마시느냐가 중요하겠지요.

물을 많이 마셔야 건강에 좋다고 무조건 많이 마시는 건 건강에 오히려 해로울 수도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관련해서는 물의 양은 별 상관이 없습니다. 물을 많이 마신다고 살이 찌는 것도 아니고 반대로 살을 직접적으로 빼게 해 주는 것도 아닙니다.

평소 대로 물을 마시되 의식적으로 배고픔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데요,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쓰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가지 팁은 다이어트 팁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1. 배고픔을 느낄 때 물을 마셔라

    나는 배고프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은 갈증을 느끼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우리는 갈증과 배고픔을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 군요. 항상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배고픔을 먹을 때 물 한잔 마심으로서 배고픔의 정도가 완화된다면 다이어트 중에 충분히 시도해 볼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 식사 전 30분 물 한잔을 마셔라

    이는 식사 시간에 평소 보다 적은 양을 먹고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는 팁입니다. 물 한잔과 더불어 칼로리가 거의 없는 야채를 함께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채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그 자체로 약간의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기도 하지만, 우리가 먹은 음식으로 느끼는 포만감을 오래 동안 지속 시켜 주는 역할도 하니까요.

이처럼 물도 계획적(?)으로 마시면 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thoughts on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물 마시기 방법”

  1. 이는 식사 시간에 평소 보다 적은 양을 먹고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는 팁입니다. 물 한잔과 더불어 칼로리가 거의 없는 야채를 함께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채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그 자체로 약간의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기도 하지만, 우리가 먹은 음식으로 느끼는 포만감을 오래 동안 지속 시켜 주는 역할도 하니까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