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두부+밥 요리 만드는 7가지 방법

두부+밥 요리 만드는 7가지 방법

두부에는 단백질, 칼슘,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으며, 어린이 두뇌 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두부와 밥을 함께 먹으면 두부만 먹을 때 보다 영양분이 30% 이상 증가 된다고 하는 군요. 보통은 밥따로 두부는 반찬으로 먹게 되지만, 두부+밥을 덮밥으로 또는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요. 영양소도 섭취하고 맛도 일품일 것 같습니다.

맛있는 두부 밥 요리법을 모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간단한 설명은 해당 블로그에서 가져 왔습니다. 꽂히는 두부밥 요리가 있으면 링크를 따라가서 요리법을 확인해 보세요.

두부밥 요리 7선

  1. 매콤한 마파두부 덮밥: 반찬 없이도 이거 하나면 영양 가득, 대충 비벼 먹어도 부드럽고 매콤한 마파 두부 밥
    마파두부 덮밥
  2. 두부 볶음밥: 대개 볶음밥에 넣는 재료는 한정돼 있어요. 감자나 양파, 당근, 달걀 정도지요. 이제부턴 두부를 으깨 넣고 볶아 보세요. 고슬 고슬한 맛이 일품 입니다.
    두부 볶음밥
  3. 두부 꼬치 덮밥: 고기, 두부, 파를 끼워 꼬치를 밥 위에 올리면 다른 반찬은 필요 없지요. 김치에 밑반찬 한두 가지만 준비해도 됩니다.
    두부꼬치 덮밥 
  4. 유부조림 덮밥: 짭조름 달콤하게 졸여낸 유부를 올린 덮밥.
    유부조림 덮밥 
  5. 한입에 쏙 들어가는 두부 밥: 으깬 두부와 야채, 짭조름한 소스와 바삭하게 씹히는 두부 밥의 절묘한 조화.
    두부 밥 
  6. 다어어트 음식 두부 밥: 묵밥을 대신해 먹을 수 있는 두부 밥, 다이어트 아침 식단으로도 최고.
    다이어트 두부 밥 
  7. 초간편 두부밥: 이 두부밥의 매력은 딱히 정해진 재료없이 그냥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면 된다는 거~~. 취향에 따라 쇠고기를 볶거나 제육볶음을 해서 얹어 먹어도 맛나다.
    초간편두부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