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두피사우나, 한 달에 한번 10분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두피사우나, 한 달에 한번 10분으로 탈모 예방하는 방법

탈모는 예방이 중요한 데요. 일단 탈모가 진행되고 나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탈모 예방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얼마전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탈모예방법으로 한 달에 한 번 하는 두피사우나 법이 소개 되었지요. 두피 사우나 시간도 그리 길지 10분 정도면 되고, 두피 사우나 하는 시간 동안 족욕까지 같이 해 주는 것이니까 피로도 풀고 여러 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두피 사우나에 왠 족욕하고 생각할는지 모르지만, 족욕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이는 자연히 모공이 열리도록 하여 모공 속의 묶은 찌꺼기를 깨끗이 세정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두피 사우나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두피 사우나 하는 법을 알아 볼까요?

  1. 샴푸를 이용하여 머리를 감는다.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거품을 내고 손 끝으로 정수리 방향으로 두피에도 충분히 샴푸가 되도록 마사지를 해 준다.
    단, 샴푸 후에 바로 씻지 말고,
    shampoo
    사진: thejbird
  2. 샤워 캡을 써서 두피의 각질을 불려 준다.
    두피사우나 샤워캡
  3. 샤워 캡을 쓴 채로 족욕을 10분 정도 한 후,
  4. 깨끗하게 세정을 해 준다.

두피사우나는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피지가 많은 경우에는 한 달에 두번 정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스타킹 탈모 예방법 두피사우나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Get Microsoft Silverlight

한편, 두피 마사지법도 소개 되었는데요,

목 뒤의 가운데 부분의 아문혈과 머리를 받치고 있는 양옆의 풍지혈. 귀 윗 부분을 마사지해 주면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마사지 하는 법은 아래 동영상에 나와 있으니 보고 따라 해 보세요. 그리고 모공이 막힌 경우에는 두피를 두드리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Get Microsoft Silver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