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맥반석 계란 만들기: 구운 계란 만드는 법

맥반석 계란 만들기: 구운 계란 만드는 법

맥반석 계란 만들기…,

찜질방에서 즐겨 먹는 맥반석 계란. 그러나 맥반석을 올려 놓고 구운 계란을 만드는 곳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맥반석은 열을 받으면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노폐물이나 세균을 흡착하여 분해 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비용 문제 때문인지 실제로 맥반석을 이용하는 업체는 별로 없다고 하니,

찜질방에서 사 먹을 때 이름만 맥반석 계란 이지 실제로는 구운 계란일 뿐인 확률이 아주 높다는 얘기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구운 계란이 나쁘다거나 하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은은한 갈색이 식감을 자극하기도 하고 쫄깃하며 결정적으로 계란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이  구운 계란의 장점입니다.

이 맛있는 구운 계란을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맥반석이 준비 되어 있다면 아래에 소개하는 요리 도구 안에 맥반석을 깜으로써 맥반석 계란을 만들 수도 있지만, 일부러 맥반석을 구해 요리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구운 계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맥반석 계란 또는 구운 계란을 만들기 위해서는 앝력 솥 또는 전기 밥솥 또는 오븐만 있으면 됩니다. 압력 솥이나 전기 밥솥으로 만들 때는 약간의 물과 소금, 그리고 (당연히) 계란만 있으면 되고, 오븐으로 만들 때는 계란을 알루미늄 호일로 감싼 후 220℃ 정도의 온도에서 요리를 해 주면 됩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맥반석을 깐 후 그 위에 계란을 올려 놓고 요리를 하며 맥반석 계란이 되지만, 맥반석이 꼭 필요 한 것은 아니랍니다.

한 가지 추가 할 것이 있다면 약간의 인내가 필요 하겠죠? 삶은 계란은 대략 20분이면 완성이 되지만 맥반석 계란 또는 구운 계란은 1시간 이상이 소요되니까요.

1 thought on “맥반석 계란 만들기: 구운 계란 만드는 법”

  1. 압력 솥으로 구운계란 만들 때 물은 정말 조금만 넣어야 되더군요. 그리고 시간 조절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너무 오래 불에 두었더니 계란이 딱딱해 져서 식감이 좋자 않았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