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비닐봉지 매듭 쉽게 푸는법

비닐봉지 매듭 쉽게 푸는법

비닐봉지 매듭이 너무 단단하게 쪼여져서 안 풀리는 경험 있지요?

비닐봉지 매듭 쉽게 푸는 방법은 매듭 양쪽으로 나온 부분 중 어느 한 부분을 배배 꼬아 주는 것입니다.  언젠가 스펀지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금방 이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단히 조여진 비닐봉지 매듭 푸는 법: 두 단계

1단계: 한쪽 끝을 배배 꼬아 줍니다.

한쪽 손을 매듭이나 비닐 봉지의 편한 곳을 잡아 고정 시키고 다른 쪽 손은 손가락을 빙빙 돌려 가며 꼬아 주면 쉽게 꼴 수 있을 거예요. 많이 꼴수록(더 많이 뒤틀리게 꼴수록) 매듭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2단계: 이제 꼬아진 부분을 매듭 안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눈치 채셨나요? 매듭 지어지고 나온 부분을 꼬아 줌으로써 매듭에 빈 틈이 생기게 함과 동시에 흐물흐물한 비닐을 꼬아줌으로써 매듭을 밀치고 나올 힘을 만들어 주는 것이죠.

보통의 경우는 꼬아진 부분을 매듭 안쪽으로 밀기만 해도 매듭이 풀리고, 아주 악질로 단단하게 쪼여진 매듭은 일상적으로 매듭 푸는 방식처럼 꼬아진 부분을 매듭 안쪽으로 밀고 다른 손으로 매듭을 빠져 나오는 고리 부분을 당겨주면서 풀어 주어야 합니다. 어렵지 않게 풀릴 것입니다.

이상 비닐봉지 매듭 쉽게 푸는 법 이었습니다.

비닐봉지가 아닌 보자기 같은 것의 매듭이 잘 안 풀릴 때의 노하우도 소개할게요…,

보자기 나 헝겊 또는 끈 매듭이 잘 안 풀릴 때는 물에 적셔 보세요. 매듭 부분의 마찰이 적어져서 조금 쉽게 매듭을 풀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비닐봉지 매듭 쉽게 푸는법”

    • 비닐봉지 다시 쓸 일이 없다면 가위로 싹둑 잘라버리는 것도 한 방법이죠. ^^

      저희 집에서는 비닐 봉지 모아 두었다가 휴지통 속 감싸는 데 쓰고 있어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