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경제 » 재테크 » 빚에서 벗어나려면, 지출을 줄여라

빚에서 벗어나려면, 지출을 줄여라

예산짜기

당신이 얼마를 벌건 상관 없습니다. 심지어는 로또에 당첨되었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쓰는 돈이 버는 돈 보다 많으면,결국은 빚을 지게 마련입니다.

어디선가 눈 먼 돈이 생겼다고 해도 지출이 수입보다 많으면, 당신은 결국 빚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재테크도 현명하게 하고, 적절하게 운도 따라 주고,

번 돈 보다 쓴 돈이 적으면 당신은 부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만에 하나 열심히 일하지 못하고, 재테크도 현명하게 하지 못하고, 설사 운이 따라 주지 않는다고 해도

번 돈 보다 쓴 돈이 적으면 여전히 당신은 부를 쌓게 됩니다.

절약과 검소는 부자가 가지면 미덕이라고 존경을 얻게 되고, 아직 부자가 아닌 사람은 부자가 되는 어쩌면 유일한 길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더 벌면 지출로 나가는 돈은 더 적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살아온 과정을 돌이켜 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최소한 저는 그랬습니다. 월급이 오르면, 어디선가 생각지 않은 돈이 생기면 쓸 데가 더 많아지는 것, 대부분의 사람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일하는데, 재테크에도 신경을 쓰는데, 자산이 늘어 나지 않는다면,

지출을 줄이는 데서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렇다면, 어떻게 지출을 줄일 수 있을까요?

1. 가계부 작성
가계부를 작성해 보면, 어디서 지출이 세는데, 어느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지, 또 오랫동안 가계부를 작성하면 여윳돈은 얼마나 준비해야 하는 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전 보다 더 절약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예산 짜기
수입과 지출 계획을 잘 세우면 경제 생활에 있어서의 주먹구구를 없앨 수 있습니다. 주먹구구가 없어지면 지출을 줄이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3. 충동구매를 극복하는 방법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은 사실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조직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꼭 필요한 지출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지출 타이밍을 늦춰 보세요.

4. 체크카드 이용하기
요즘 체크카드는 소득공제도 되고, 은행에 따라서는 여러 부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신용카드로 일시불 결제를 하면 결제 시점에 따라서는 약 30일 간의 이자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이자이익은 지출을 부추김에서 오는 손실에 비하면 결코 이익이 아닙니다. 신용카드를 아예 짤라 버리고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지출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