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 사파리 5 읽기도구 글꼴 변경하는 법

사파리 5 읽기도구 글꼴 변경하는 법

주로 쓰는 웹 브라우저가 사파리 인것은 아니지만, 사파리 5의 읽기도구 기능은 탐나는 기능 중의 하나더군요.

읽기도구 기능은 웹 서핑을 자주 하는 분에게 웹 문서를 편하게 읽게 해 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읽기 도구의 글꼴은 영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물론, 애플 입장에서는 사용자의 PC에 어떤 폰트가 설치되어 있는 지 알 수 없으니, 시스템 폰트를 기본 폰트로 설정하여 배포 할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문제는 읽기 도구의 기본 폰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느냐 인데, 인터넷을 뒤져 보니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파리 5 읽기도구 글꼴 변경하는 법

사파리 5의 읽기 도구의 폰트, 글꼴 크기, 배경색등의 스타일은 Reader.html 이라는 곳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읽기도구를 실행하면 Reader.html에 규정 되어 있는 스타일 요소를 읽어 와서 사용자의 모니터에 웹 문서를 뿌려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Reader.html에 규정되어 있는 폰트 속성을 변경해 주면 원하는 폰트로 읽기 도구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게 됩니다.

  1. Reader.html 파일을 메모장, 텍스트 편집기 또는 다른 편집기로 연다.
  2. Reader.html이 위치한 곳은
    • 맥 OS X의 경우에는 /Applications/Safari.app/Contents/Resources 이고,
    • 윈도우의 경우에는 C:Program FilesSafariSafari.Resources 아래에 있다.
  3. Reader.html에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폰트를 변경하려면, style id=”article-content” 에 있는 h1.title 와 .page 에 적용되어 있는 폰트 설정에 원하는 폰트를 추가 해 주면 된다.
  4. 수정한 Reader.html을 저장한 후 사파리 5를 다시 실행 시키고 읽기 도구를 실행하면 아래 처럼 원하는 폰트가 적용되게 된다.
  5. 사파리5

3 thoughts on “사파리 5 읽기도구 글꼴 변경하는 법”

  1. reader.html 파일 텍스트편집기로 안열려서 해당 파일 reader.html 실행후(사파리) 소스보기로
    전부 따라왔는데요….그다음 서체 변경을 못하겠어요……ㅜㅜ
    3번째 부분이요… 결국 포기……..^^;;

    • 소스보기로는 보기만 될 뿐 변경은 안 될 거예요.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해서 열어야 수정이 가능한데요, 맥, 윈두우 7 모두 권한 문제때문에 수정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root 계정으로 열거나 윈도우 7이라면 administrator 계정으로 열 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검색하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2. 좋은 팁 감사합니다. 윈도우에서는 기본 글씨체가 굴림이라 형편이 없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