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신발 냄새 제거하는 방법

신발 냄새 제거하는 방법

 날이 더워지면 신경  쓰이는 것 중의 하나가 신발 냄새입니다. 우리나라 문화는 하루에도 여러 번 신발을 벗게 됩니다. 발 냄새도 문제지만, 신발에 밴 발 냄새는 잘 없어지지도 않습니다.

발을 깨끗이 해도 신발에 냄새가 베어 있다면 발에 까지 냄새를 전염?하죠. 식당에 들어 갈 때나 남의 집을 방문하게 될 때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되곤 합니다.

하지만, 아래 방법을 쓰면 신발 냄새를 간단히 없앨 수 있습니다.

  1. 신발이 젖은 경우 우선 뽀송뽀송하게 말립니다.
  2. 신발을 냉장고 속에 넣습니다. 신발을 냉장고에? 라고 놀랄 수 도 있지만, 신발을 깨끗한 비닐이나 지퍼 백에 넣은 후 냉장고에 넣으면 위생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신발을 냉장고에 넣는 이유는 냄새의 원인인 박테리아가 더 이상 서식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더운 날씨에는 다시 신발을 꺼내 신을 때 발끝에서 전해져 오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도 신발 냄새를 없애 주지 못한다면, 아래 방법을 써 볼 수 있습니다.

  1. 베이킹 소다를 이용합니다. 베이킹 소다에는 나쁜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저녁에 베이킹 소다를 신발에 넣은 후 아침까지 냄새를 흡수하도록 나둡니다.
  2. 베이킹 소다로도 냄새가 없어 지지 않는다면, 신발 냄새 제거제를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발냄새 메디가 싸고 평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양말을 신지 않고 신발을 신으면 신발에 고약한 냄새가 베개 됩니다.

신발은 마치 발을 위한 사우나 역할을 하죠. 특히 여름에는 더 심 합니다. 발에서 흘린 땀이 신발과 바로 접촉하게 되면 신발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신발에서 심한 냄새가 나는 원인을 제공하는 샘입니다.

그러니까, 땀 흡수가 잘 되는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는 것이 신발에서 냄새가 안 나도록 하는데 좋습니다.

1 thought on “신발 냄새 제거하는 방법”

  1. 신발 냄새를 없애는게 좀처럼 쉽지 않아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 보다 바이탈옥사이드를 사용해보았는데 식품첨가물인 이산화염소로 만든 인체무해한 살균제라서 그런지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고 안전하고 다른 향기로 냄새를 숨기는 게 아니라 냄새를 분해해서 좋은것 같더라구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