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폰, 태블릿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안될 때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폰, 태블릿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안될 때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버전이 4.0(ICS:Ice Cream Sandwich)대로 들어 서면서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으로 인터넷 서핑 할 때 플래시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어도비에서 플래시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 할 수 없게 되었지요.

해결 방법은 플래시 플레이어 apk를 직접 다운 받아 설치 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직접 설치 하는 방법

1단계: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합니다. : 설정 → 보안 순으로 터치 하여 들어 가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apk를 직접 다운 받아 설치 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크를 해 주어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안드로이드 용 플래시플레이어를 다운 받습니다.

  • 어드비 홈페이지에서 Archived Alash Player Versions 페이지로 이동 한 후,
  •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Flash Player for Android 4.0 archive 섹션 아래의 플래시 플레이어 apk 중 가장 최신 것을 터치 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전송해도 됩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알림 바를 아래로 드래그 하여 플래시플레이어 다운 알림을 터치합니다. 1단계에서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했다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만약 알림에 다운 받은 내용이 표시 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에 있는 파일 매니저를 연 후 Download 폴더로 이동 하면 ‘install_flash_player_ics.apk’ 파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파일을 터치 하면 설치가 됩니다.

3단계: 이제 마지막으로 브라우저 설정을 해 주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플래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브라우저 설정을 하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브라우저를 연 후

  • 가로줄 세 개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나오면 설정을 터치 하고, 

  • 고급 → 플러그인 사용 순으로 터치 한 후,



  • 항상 허용에 체크를 해 주면 됩니다.

      <p>이상의 과정을 통해 플래시 플레이어를 직접 설치를 하고 나면 이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정상적으로 플래시를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p>  <p>아,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한 가지 있는데요, </p>  <p>설치를 마치고 난 후에는 1단계에서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nbsp;한 것을 해제 하여 보안을 강화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1 thought on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폰, 태블릿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안될 때 해결방법”

  1. 우와… 드디어 제 태블릿에서 플래시를 볼수 있게 되었네요. 이것저것 설치해봐도 안되길래 포기하고 살다가 무심코 검색한건데..! 정말로 감사합니다. 나중을 위해 즐겨찾기도 해두었어요. 늘 좋은 일만 가득 가득하시길~~!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