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피로회복 토마토: 토마토의 효능

피로회복 토마토: 토마토의 효능

피로회복 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몸에 바로 흡수되는 과당과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어야 하고, 갈증을 해소해 주며, 청량효과가 있어 기분을 상쾌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토마토는 이런 점을 충족시키는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이죠.

토마토의 피로회복 기능

토마토에는 글루타민산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들어본 피로회복제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죠. 게다가 토마토는 수분이 95% 입니다. 갈증해소에도 그만이죠.

음주한 다음 날 갈증을 느낄 때 신선한 토마토를 한 입 물고 과일즙을 쭉 빨아 드셔 보세요. 갈증도 해소되고 피로도 풀릴 것입니다.

토마토는 또 몸을 차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을 느끼며 피로감을 느낄 때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여름에 더위를 잘 타는 분들은 토마토가 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어 몸에 쌓인 피로물질을 빠르게 없애 줍니다.

토마토는 이처럼 피로회복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효능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1. 항암 효과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A 그리고 붉을 색을 띠게 하는 색소인 리코펜이 많이 들어 있어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하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1. 혈압을 낮춘다

토마토에 있는 루틴이란 성분은 비타민 C와 함께 섭쥐하면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인 분들은 아침 식전에 토마토 한 개 정도를 먹으면 하루가 훨씬 더 개운해 진다고 하는 군요. 고혈압 예방도 할 수 있고요.

  1. 부종을 없애준다.

토마토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신장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부종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대장 운동을 돕기 때문에 변비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토마토에는 비타민 K도 들어 있습니다. 몸에서 칼슘이 빠져 나가는 것을 억제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1. 피부와 모발에 윤기를…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 B 는 피부와 모발 세포의 노화를 막고 윤기가 흐르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 할 때도 좋은 과일인데요, 토마토 다이어트가 따로 있을 만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면서 칼로리는 낮은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 식사 할 때 또는 식사 전에 토마토를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한편, 토마토는 고기 먹을 때도 같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이는 토마토에 있는 신맛이 단백질 소화를 돕고 고기의 느끼한 맛도 없애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외국 요리에는 토마토가 들어간 요리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로 토마토 외에도 포도가 있지요? 포도에 들어 있는 포도당과 과당이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 되고 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한 낮의 피로를 포도 한 송이가 풀어 주죠.

하지만, 피로회복에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 일 것입니다.

며칠 째 피로가 누적된다면 이때는 과일이나 피로회복제에 의존하기 보다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래도 피로회복에 토마토가 효과가 있고 또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하루 한 개 이상의 토마토 먹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