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큰 해를 주지는 않는다고 하지만, 따끔·찌릿함에 순간적으로 몸을 움찔하게 됩니다. 아토피나 다른 피부염을 갖고 있다면 정전기가 피부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정전기, 그냥 견디기만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닌가 보네요.
이 정전기를 식초로 날려 버릴 수 있답니다.
자동차 문을 열 때나, 머리를 빗을 때, 스웨터 입을 때, TV 화면 닦을 때 등 정전기가 일어나는 경우는 참 많이도 있는데요, 이 모든 경우게 식초가 유용한 것은 아니고요,
TV 화면 닦을 때, 플라스틱 제품, 스웨터, 스타킹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식초를 이용해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식초를 이용하여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정전기가 발생해서 제대로 닦이지 않는 TV 화면은 식초를 헝겊에 두 세 방을 떨어트린 젖은 헝겊으로 닦으면 잘 닦인다고 합니다.
2. 플라스틱 제품도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린 식초물로 닦아 주면 정전기가 덜 일어 난다고 합니다.
3. 스타킹은 헹굴 때 식초를 몇 방울 넣고 헹구면 정전기도 일어나지 않고 더 질겨 진다고 합니다.
4. 스웨터 등 겨울 철 옷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도 식초로 없애 버릴 수 있는데요, 스웨터 안 쪽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물을 스프레이로 뿌려준 후 식초 냄새가 날아 간 후 입으면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블로핑스토리에 식초를 이용하여 스웨터에 생기는 정전이 예방하는 법이 잘 나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정전기는 건조할 때 생기기 때문에 실내 습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머리카락 정전기 없애는 법, 생활 속에서 일어 나는 여러가지 정전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초겨울 불청객 정전기 방지하는 법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