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냉장고 수납 노하우

냉장고 수납 노하우

남들은 어떻게 하나…? 하고 냉장고 수납 노하우을 알고 싶을 때가 있지요?

제대로 수납을 하지 않으면 어디에 무엇이 들어 있는 지 기억도 안나 냉장고 안에서 상하는 음식도 생기고, 식사때 마다 반찬 찾기도 번거롭습니다.

참고할 만한 냉장고 수납 노하우에 대한 좋은 글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냉장고 수납 노하우의 기본 원칙은,

  1. 사각형 용기를 쓰는 것입니다.냉장고 내부 공간 활용에 좋고, 정리도 깔끔하게 됩니다.
  2. 지퍼백 과 바구니의 활용가 페트병 재활용냉장고 수납의 달인 들은 모두 지퍼백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육류 보관에도 좋고, 건어물 보관에도 좋고, 콩가루, 견과류, 말린 채소등을 보관하는데 좋습니다. 그런데, 지퍼백을 그냥 냉장고에 넣어 두면 냉장고가 어수선해 질 수 있으니 사각형의 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이 팁입니다.그밖에 자질 구레한 것들을 페트병을 재활용해 작은 바구니로 만들어 수납하는 것도 요령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 링크된 냉장고 수납 노하우 글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이렇게 사각형 용기, 지퍼백, 바구니 등으로 무장(?)을 한 후 다음 단계는 자신에게 편리하게 내용을 분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반찬은 반찬끼리, 빨리 먹어야 하는 음식은 제일 앞이나 포켓에 넣어 둔다든 지…, 하는 것들인데요, 아래에 링크된 글들을 참고하시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냉장고 수납 노하우에 관한 좋은 글들

냉장고 수납 & 관리의 원칙

네이버 파워블로거 연화님의 글인데요, 위 사진에 붙여진 번호에 자세한 셜멍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또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과 여름철 냉장고 위생에 관한 팁도 있으니 링크된 글을 하시면 냉장고 수납 노하우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퍼백을 이용한 냉동실 수납 노하우: 냉장고 냉장실 뿐 아니라 냉동실 수납에 관한 노하우도 필요하지요? 육류, 생선, 야채를 냉동 보관하는 방법과 깔끔하게 정도하는 노하우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